에듀테크 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대표 조영환)가 제9회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4월 15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초중고 학생과 동일 연령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이 대회는 AI 자동 평가를 활용하기 때문에 참가자가 평가를 즉시 확인할 수 있고, AI 첨삭을 토대로 여러 번 수정해서 최종 결과로 제출하는 방식이다.
이번 대회는 논설문을 대상으로 한다. 하버드식 글쓰기로 알려진 오레오(Opinion - Reason - Example - re-Opinion, OREO)기준에 따라 작성하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대회에서 제시하는 주제는 청소년에게 익숙하고 예민한 문제인 '숙제', '동물원', 'CCTV'이다.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한국텍스트언어학회 회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도서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참가자들은 전용 사이트(korean.ai)에서 자신의 글을 입력하고 AI가 제공하는 첨삭을 받은 후, 여러 차례 수정을 거쳐 최종 결과물을 제출한다. 수상자는 AI가 평가한 점수와 제출 시간을 고려하여 자동으로 선정된다. 결과 발표는 5월 3일에 있다.
투블럭에이아이는 자체 개발한 ‘키위 엔진’을 가지고 있다. 키위 엔진은 13가지 장르에 대한 글쓰기 평가와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선생님을 위한 글쓰기 평가 지원 서비스인 '키위티', 학생을 위한 글쓰기 AI 보조교사 '키위런'을 운영하고 있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AWS 기반 SLM ‘솔라 미니’, 생성AI 앱 구축·확장 지원
- 투블럭AI, 온라인 AI 독서 감상문 대회 개최
- 투블럭에이아이-한국교원대, AI∙디지털 에듀테크 분야 협력
- 디딤365, 천재교육 AI디지털교과서 SaaS CSAP 컨설팅 서비스 수주
- AI와 함께하는 자기주도형 글쓰기 교육
- 국내 조직들 AI에 대한 관심은 많으나 도입은 주저
- “AI 기반 NLP 기술로 글쓰기 학습의 미래 바꿔나갈 것”
- 유큐브,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정보 맞춤형 제공 PoC 공개
- 플립정글랩, 교육용 AI 영상 통화 기능 특허 출원
- 교육현장서 자리잡는 ‘AI 기반 글쓰기 첨삭 서비스’
- 투블럭에이아이, 데이터 분석 전문가 문석현 박사 영입
- 투블럭에이아이, 대교 교육 플랫폼에 글쓰기 평가서비스 ‘키위런’ 공급
- 투블럭에이아이,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