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부터 AI 디지털 교과서가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며, AI 코스웨어를 비롯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각 교과별 에듀테크 콘텐츠들이 디지털 선도학교를 중심으로 실증 및 시범 적용되고 있다.

교원대학교는 교원 양성과 연수 과정에 문해력 분야의 에듀테크 활용 역량에 관한 연구, 개발, 실증, 에듀테크 활용 수업 모델 개발 등을 위해 글쓰기 AI 자동 평가 전문 에듀테크 기업인 투블럭 에이아이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투블럭 에이아이와 교원대학교는 에듀테크 활용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투블럭 에이아이와 교원대학교는 에듀테크 활용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현장 교사와 예비 교사들의 AI·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연수 지원, 에듀테크 분야의 공동 연구와 기술 지원, 산학공동 기술 개발 및 연구 사업 지원을 위한 협력 사업, 전문 인력 교류 및 공동 활용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 체결에 앞서 겨울방학 기간 동안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한 ‘줄탁동시 미래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교원 및 교직원 대상 에듀테크 특강 및 콘텐츠 활용 실습을 진행했다. ‘인공지능 기반 한국어 문해 교육 및 평가’라는 주제로 2024년 1월 챗GPT의 원리와 개인 맞춤형 교육 활용 방안, 글쓰기 AI 평가 소개와 즉시적 평가를 통한 학습 활용 방안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또한 교육에 활용된 에듀테크 콘텐츠인 키위티, 키위런, 키위챗 등을 실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지원도 함께 진행되었다.

투블럭 에이아이의 조영환 대표는 “AI 보조교사를 활용한 수업 모델의 개발, 제품의 실증 기회를 활용해서 공교육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알림] GTT KOREA와 전자신문인터넷이 오는 3월 21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Data Insight & Security Summit(DISS) 2024’에서는 “AI 트랜스포메이션, 데이터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데이터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리더들이 AI 기반 데이터 활용과 전략 수립에 난항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와 인사이트, 강력한 데이터 보안 전략을 제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