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대표 조영환)가 제8회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회는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초중고 학생과 동일 연령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독서 감상문을 대상으로 한다. 주어진 독서 감상문의 첫 부분인 '프롬프트'를 이어서 글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도서는 '자전거 도둑', '안네의 일기', '샬롯의 거미줄',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햄릿', 그리고 '1984'로 청소년에게 널리 알려진 다양한 문학 작품이다.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한국텍스트언어학회 회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도서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참가자들은 korean.ai에서 자신의 글을 입력하고 AI가 제공하는 첨삭을 받은 후, 여러 차례 수정을 거쳐 최종 결과물을 제출한다. 수상자는 AI가 평가한 점수와 제출 시간을 고려하여 자동으로 선정된다. 결과 발표는 4월 5일에 한다.
조영환 투블럭에이아이 대표는 “교육에서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라며 “학생들에게 충분한 연습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생성AI 결합 ‘분석력∙통찰력 업그레이드’
- 한글 지원 4400여 강좌로 국내 상륙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코세라’
- 생성AI 기반 대화형 어시스턴트로 고객경험 향상 지원
- 생성AI로 강화하는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 의료·산업 초거대AI 효율 높이는 '非라벨링 데이터 솔루션'
- 오라클, LLM모델 지원 'OCI 생성AI 서비스' 출시
- AI와 함께하는 자기주도형 글쓰기 교육
- 생성AI 가속화하는 맞춤형 거대 언어 모델 Small LLM
- 전문지식 없이도 LLM 앱 구축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
- 투블럭에이아이 제9회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 개최
- 유큐브,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정보 맞춤형 제공 PoC 공개
- 플립정글랩, 교육용 AI 영상 통화 기능 특허 출원
- 교육현장서 자리잡는 ‘AI 기반 글쓰기 첨삭 서비스’
- 투블럭에이아이, 데이터 분석 전문가 문석현 박사 영입
- 투블럭에이아이, 대교 교육 플랫폼에 글쓰기 평가서비스 ‘키위런’ 공급
- 투블럭에이아이,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