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언어 데이터 전문 기업 플리토(대표 이정수)가 LG전자 글로벌 직원 대상 서비스 교육에 AI 기반 통번역 솔루션을 17일 제공했다고 밝혔다.

플리토는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서비스역량개발실이 진행하는 글로벌 한국 초청 집합 교육 현장에서 실시간 AI 통번역 솔루션 ‘라이브 트랜스레이션(Live Translation)’을 제공하고 있다. 이 교육에는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30여개국의 글로벌 서비스 직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플리토의 AI 통번역 솔루션으로 LG전자 글로벌 수리명장들의 한국어 강의가 다양한 언어로 실시간 번역된다.
직원들은 교육 현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으로 한국어로 전달되는 교육 내용을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로 실시간 제공받아 휴대폰 등 개인 기기에서 원하는 언어로 번역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음성합성(TTS)'기능의 실시간 음성 통역서비스로 양손을 사용하는 실습 교육에도 학습이 가능했다.
‘라이브 트랜스레이션’은 플리토가 개발한 ‘CT 엔진’ 기반의 실시간 통번역 솔루션이다.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음성인식(STT)’ 기술과 AI 번역 엔진이 결합돼 지속적인 데이터 학습으로 정확한 번역 품질을 제공한다. 플리토는 LG전자 글로벌 서비스 교육에 해당 직군에서 자주 사용하는 고유 명사와 산업 용어 등을 포함한 400여개 문장을 특화 학습해 LG전자의 수요에 맞춘 맞춤형 통번역 엔진을 구축했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글로벌 기업의 사내 교육 현장에서 AI 기반 통번역 솔루션을 적용하는 것은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업무 효율을 높이는 기술 개발로 누구나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한국 ‘AI 번역’ 서비스, 사우디 진출
- 아프리카로 가는 국산 AI 통번역
- 해치와 함께하는 서울시 '실시간 AI 번역' 관광 안내소
- AI로 외국인 근로자와 소통하는 ‘챗 트랜스레이션’
- 플리토, AI 통번역 솔루션으로 일본 진출 박차
- 5개 국어 지원하는 OCR 기반 'AI 이미지 번역 서비스'
- 플리토, 산업별 실시간 AI 통·번역 데이터 학습 서비스 개시
- AI 편향성·환각 줄이는 'LLM 강화학습용 데이터 구축 플랫폼'
- ‘코그나이트 아틀라스 AI’, 산업 현장 자동화로 생산성·정확도↑비용↓
- Qt그룹-LG전자,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 구축 협력
- 컴플라이언스 혁신하는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녹음 솔루션’
- RWS 코리아, 글로벌 진출 가속하는 '번역 및 AI 데이터 서비스 활용한 현지화 전략 가이드' 웨비나 개최
- 엑스엘에이트, ‘서울투자자포럼’에 실시간 다국어 통역 자막 제공
- 대전소방본부, 재난 통신에 셀바스AI ‘온디바이스 음성인식’ 탑재
- 엘솔루-캄보디아 국가 연구 기관, 'AI 음성인식·번역 솔루션' 공동 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