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에이전트 워크벤치 프로그램은 제조 및 산업 환경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도구로, 주로 생산 공정의 자동화, 최적화 및 모니터링을 위한 에이전트를 설계, 개발, 배포, 관리하는 데 사용된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산업 자동화 시스템과 통합되어 작업 흐름을 효율화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산업용 데이터 및 AI 기업 코그나이트(Cognite, 대표 기리시 리시)가 산업용 에이전트 워크벤치 솔루션 ‘코그나이트 아틀라스 AI’를 18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코그나이트의 산업용 데이터옵스 플랫폼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과 생성AI 기능이 결합됐다. 도메인별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복잡한 산업 관련 작업을 자동화해 프로세스 엔지니어, 현장 작업자, 유지관리 팀 및 기타 데이터 소비자의 인지 부하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인다. 이와 함께 비용을 절감하며 운영 정확도를 향상시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한다.
코그나이트 아틀라스 AI는 산업 맞춤형 AI 제품 기능, 전문 산업 도메인 지식 및 산업용 생성형 AI 제공 전문 지식의 고유한 조합을 기반으로 자산이 많은 조직이 개인 데이터에 더해 산업 에이전트들을 조정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이 제공하는 기능으로는 ▲사전 구축된 산업용 에이전트 라이브러리와 로우 코드 에이전트 빌더 ▲맥락증강생성(Context Augmented Generation, CAG)을 사용한 의미론적 산업 지식 그래프 ▲산업 사용 사례에 맞는 autoLLM 기능으로 특정 산업 에이전트에 가장 적합한 대규모 언어 모델, 소규모 언어 모델 또는 사용자 지정 언어 모델 식별 ▲산업용 에이전트를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Microsoft Copilot), 독점 애플리케이션 또는 기타 제3자 애플리케이션에 쉬운 배포 등이다.
게이르 엥달(Geir Engdahl) 코그나이트 최고 제품 책임자는 “향후 90일 동안 우리의 목표는 기존의 모든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 고객과 협력해 우리의 AI 솔루션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라며, “우리는 고객들이 획기적인 AI 전략과 그들이 달성하고 있는 혁신적인 영향을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 사우디아라비아 구글 클라우드에 제공
- 오프로드에서도 안전한 자율주행
- 플리토, LG전자 글로벌 직원 교육에 '실시간 AI 통번역' 제공
- '상황인지 생성AI', 의사결정 지원해 비전문가도 상황 대처 능력 향상
- 이안, 동아시아 디지털 트윈 시장 진출 ‘시동’
- 기업의 생성AI 활용 극대화하는 LLM 제품군
- 생성AI 기반 대화형 어시스턴트로 고객경험 향상 지원
- 코딩 지식 없이도 맞춤형 챗봇 만드는 'AI 챗봇 빌더'
- 소스 코드 감사로 오픈소스 위험막는 AI 도우미
- 제조업체 및 산업용 SW 구축 혁신 가속화하는 ‘코그나이트 임베디드’
- 개발자 생산성 10배 올리는 AI 에이전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