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전문 기업 씨디네트웍스(CDnetworks, 지사장 이재춘)가 에지 컴퓨팅 플랫폼 ‘에지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에지 컴퓨팅이란 단말 장치 등 사용자와 가까운 기기에서 컴퓨팅을 수행해 중앙 클라우드의 데이터 처리 부담을 분산하는 네트워크 기술로, 씨디네트웍스의 에지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의 에지 컴퓨팅 구축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버추얼 웨이팅룸으로 트래픽 급증을 관리하는 이커머스 플랫폼부터 맞춤형 에지 보안이 필요한 금융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한 온라인 비즈니스에 에지 컴퓨팅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업은 에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에지 컴퓨팅의 오리진 오프로딩, 웹 퍼포먼스 최적화, 액세스 제어, 콘텐츠 관리, 데이터 분석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에지 네트워크에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해 CDN 경계를 확장하고 비즈니스 맞춤형 에지 컴퓨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의 에지 애플리케이션은 ‘에지 클라우드 앱’과 수 초 내로 글로벌 데이터 동기화가 가능한 에지 ‘KV 스토리지’로 구성됐다.

특히, 에지 클라우드 앱은 에지 서버 내 코드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배포할 수 있으며, 자동 확장을 위한 인프라 관리가 필요 없다. 또한 다양한 배포 템플릿을 통해 신속하게 맞춤형 기능을 구축할 수 있으며,· 서버리스 기능 및 아키텍처로 즉각적인 사용자 혹은 개발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재춘 씨디네트웍스 한국 총괄은 “씨디네트웍스의 에지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은 기업이 온라인 서비스를 관리하는 방식을 혁신할 것”이라며 “유연성, 확장성, 쉬운 배포 모두 보장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또한 강화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