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킹 및 보안 융합 솔루션 기업 포티넷(Fortinet, 지사장 조원균)이 베스트 프로페셔널 인증 프로그램 부문 ‘2024 SC 어워드(2024 SC Awards)’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SC 어워드(SC Awards)’는 사이버 보안 전문매체인 SC 미디어(SC Media)가 정보 시스템 보안을 발전에 기여한 솔루션, 조직 및 개인에게 수여한다. 올해는 33개 부문에서 기존 산업 리더들과 떠오르는 혁신 기업들에게 수여됐으며, 수상 기업들은 기여도, 사이버 보안 산업의 중요 과제해결 능력, 조직 보호에 대한 입증된 영향력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포티넷은 ‘네트워크 보안 전문가(NSE) 인증 프로그램’으로 사이버 보안 인재의 격차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했으며, 복잡한 위협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사이버 보안 교육을 제공했다.

한편, ‘NSE 인증 프로그램’은 기초 지식부터 높은 보안 전문성까지 다양한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총 8단계로 구성됐으며, 1~3단계는 기초적인 사이버 보안 개념을 다루고, 4~6 단계는 포티넷 제품을 활용한 보안 관리 및 운영에 집중한다. 7~8 단계는 고급 보안 아키텍처에 대한 심화된 학습 과정이 진행된다.

포티넷의 CMO(최고마케팅책임자) 존 매디슨(John Maddison) 부사장은 “포티넷은 사이버 보안 교육과 인증 프로그램으로 인재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26년까지 100만 명의 사이버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목표도 유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알림] GTT KOREA와 전자신문인터넷이 오는 9월 27일(금) 서울 양재동 엘타워 그레이스홀(양재역)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NABS(Next AI & Bigdata Summit) 2024”에서는 “비즈니스에 성공하는 AI & Big Data 혁신 전략”을 주제로 글로벌 AI와 빅데이터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이 급변하는 기술과 비즈니스 환경에서 생산성과 효율성 및 비용 절감까지 조직과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 맞춤형 차세대 AI와 빅데이터 전략을 제시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