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I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 테크에이스(TecAce)가 지난 4일 코엑스에서 개최한 ‘SK AI 서밋 2024’에서 AI 관리감독 솔루션 ‘AI 슈퍼 비전(AI Supervision)’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테크에이스(TecAce)가 AI 관리감독 솔루션 ‘AI 슈퍼 비전(AI Supervision)’을 ‘SK AI 서밋 2024’에서 선보였다
테크에이스(TecAce)가 AI 관리감독 솔루션 ‘AI 슈퍼 비전(AI Supervision)’을 ‘SK AI 서밋 2024’에서 선보였다

‘SK AI 서밋 2024’은 SK가 주최하는 AI 글로벌 행사로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범용인공지능(AGI) 시대를 대비한 협력 방안과 AI 생태계 강화 전략을 논의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된 ‘AI 슈퍼비전(Supervision)’은 기업이 AI 애플리케이션, LLM,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설계된 솔루션이다. AI 서비스가 계획대로 작동하는지를 사전에 검증하고, 운영 중에는 A/B 테스트 자동화로 안정성과 신뢰성을 유지한다. 또한, AI 관련 규제 준수와 일관된 AI 응답 품질을 보장해 증가하는 AI 서비스 수요에 대응한다.

아울러, 산업별로 필요한 검증 기준을 설정할 수 있는 ‘평가지표 생성 도구’로 분야별 전문가의 휴먼 검수 프로세스를 도입해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AI 모델을 재학습시켜 AI 응답의 품질을 개선하고 있다. 개발자는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AI 성능을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기업은 AI 서비스의 신뢰성을 유지하고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할 수 있다.

테크에이스 관계자는 “AI Supervision은 AI 관리감독 솔루션의 글로벌 표준을 제시하며, 기업들이 AI 서비스 운영 전반에서 일관된 품질 유지 돕는다. 앞으로도 AI 관리감독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해 글로벌 AI 서비스 기업으로 영향력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알림] ‘GTT KOREA’와 ‘전자신문인터넷’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NSWS(Next Smart Work Summit) 2024”에서는 글로벌 스마트워크 솔루션 선도 기업들이 참여하여 최신 기술과 시장 동향, 그리고 기업이 당면한 문제의 해결 방안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서밋에서는 AI와 스마트워크를 활용한 혁신적인 업무 환경 구축 및 활용 전략 공유와 함께 전시 부스를 통해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스마트워크 활용법을 구체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장도 마련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