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전문 MSP 유클릭이 글로벌 AI 기반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기업인 셀로니스와 협력하여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이 협약은 국내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시장의 확대를 목표로 하며, 유클릭은 셀로니스의 기술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셀로니스는 기업의 실시간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 트윈화하여 분석 및 최적화하는 AI 기반 플랫폼을 제공해 기업의 운영상의 병목현상을 제거하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매출 증가 및 비용 절감을 실현하고 있다. 셀로니스는 한국 지사 설립 이후 삼성화재, 녹십자, DL E&C 등 주요 기업과 협력하며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유클릭은 IT 인프라 및 솔루션 구축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셀로니스의 플랫폼을 국내에 확산시켜, 기업들이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셀로니스의 전현재 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프로세스 인텔리전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더 많은 기업들이 AI 기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클릭의 박현철 상무는 셀로니스와의 협업으로 국내 기업들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IT 솔루션을 발굴하여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업은 국내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AI ROI 극대화, ‘프로세스 인텔리전스’로 해결
- ‘프로세스 분석시장’ 연평균 44.6% 가파른 성장...디지털 혁신·알고리듬 비즈니스·자동화 증가
- 클라우드 기반 영상 기록 솔루션 '리얼패킹 v3.0'...비즈니스 운영 효율화 및 고객 경험 혁신 실현
- “공공 기관 생산성 향상 필수 요소...AI·디지털 기술 도입과 조직문화·직원참여 병행”
- 기업 보안 강화하는 IAM 시스템 현대화 4단계 전략
- 현재와 미래의 업무 혁신 7대 기술 트렌드
- 고객 대화 분석하는 ‘대화 인텔리전스’, 영업 생산성 및 매출 예측 정확도 ↑
- 유클릭-구글 클라우드, 데이터 및 AI 전문 서비스 협력
- 유클릭, 보안·클라우드 강화 위해 함재경 부사장·이현욱 전무 영입
- 유클릭,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통합...AI 플랫폼 시장 본격 공략
- 유클릭, OCI 기반 고객 협업 강화...AI·클라우드 기술 내재화 지원 확대
- 유클릭, 이건전 부사장·쟈니 신 CMO 영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