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이하 포스트그레스) 기술 기업 크런치데이터(Crunchy Data)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스노우플레이크는 크런치데이터의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를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에 직접 통합하고 ‘스노우플레이크 포스트그레스(Snowflake Postgres)’를 출시해 프라이빗 프리뷰(Private preview)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노우플레이크 포스트그레스를 통해 사용자는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미국 연방 정부의 클라우드 보안인증 FedRAMP 규정을 준수하면서, AI에 최적화되고 엔터프라이즈 및 개발자 친화적인 포스트그레스로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크런치데이터의 필수 성능 지표, 내장된 확장 기능,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등을 활용해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의 구축부터 운영까지 전체 수명 주기를 지원한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이번 인수 완료 후에도 기존 크런치데이터 고객과 포스트그레스 커뮤니티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스노우플레이크 비벡 라구나탄(Vivek Raghunathan) 엔지니어링 총괄 수석 부사장은 “스노우플레이크는 가장 신뢰받고 포괄적인 데이터 및 AI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로, 이번 발표는 스노우플레이크가 데이터 및 AI 요구를 충족하는 궁극적인 플랫폼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다.”라며 “이번 인수는 3천 500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막대한 시장 기회와 포스트그레스를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사용하길 원하는 실제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크런치데이터 폴 로렌스(Paul Laurence) 공동 창립자는 “스노우플레이크와 협업을 통해 이미 포스트그레스를 활용하고 있는 고객들이 스노우플레이크 플랫폼에서 더욱 높은 신뢰성과 보안을 유지하며 중요한 워크로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노우플레이크가 크런치데이터를 인수해 ‘스노우플레이크 포스트그레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가 크런치데이터를 인수해 ‘스노우플레이크 포스트그레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