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AI 기반 빙과 엣지에 더 나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시하며, 새로운 콘텐츠를 구성하고 작성하며, 자연어로 채팅할 수 있는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빙을 출시했다. 새로운 빙은 오픈AI(Open AI)의 GPT-4와 같은 강력한 LLM과 최신, 인용 및 대화형 결과에 대한 방대한 검색 색인을 결합해 사람들이 정보를 찾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바꿀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달 전 발표된 AI 기반 빙과 엣지로 인해 일일 활성 사용자 수가 1억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빙 모바일 앱의 일일 설치 수는 출시 이후 4배 증가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점유율은 8분기 연속 증가했으며,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빙을 도입해, 매월 5억 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선된 마이크로소프트 빙은 제한된 프리뷰에서 오픈 프리뷰로 전환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됐다. 또한 기존의 텍스트 전용 검색과 채팅에서 이미지와 동영상 답변 등 다양한 방식으로 답변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

단일 채팅/검색 세션에서 엣지 내의 채팅 히스토리와 지속적인 채팅을 통한 다중 세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개발자와 써드파티 업체가 빙 위에 별도의 플러그인을 개발, 적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방했다.

이제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빙에 로그인하는 것 만으로 새로운 빙과 엣지의 AI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텍스트 외에 차트와 그래프 등 시각적인 정보를 같이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답변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관련 콘텐츠를 웽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채팅에서 시각적 검색을 통합하는 작업을 시작했다.

채팅 기록에 대한 액세스를 유지하는 것과 공유, 내보내기 기능도 새로 추가됐다. 이제 이전에 중단했던 부분을 선택해 이전 채팅으로 돌아갈 수 있으며, 채팅 내용에 대한 내보내기와 공유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소셜 미디어에서 대화를 다른 사람과 쉽게 공유하거나 새로 발견된 아이디어에 대해 계속 반복하고 싶은 경우 직접 내보낼 수 있다. 이를 사용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등의 협업 도구에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엣지의 채팅 기능은 PDF나 웹 사이트를 포함한 긴 문서에 대한 요약 기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AI 기반 빙에 타사의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방한다. '오픈테이블(OpenTable)'을 이용해 레스토랑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으며, '울프램 알파(Wofram Alpha)'를 통해 복잡한 수식이나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