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지 보안은 보안 솔루션의 기술 발전과 데이터 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면서 보안 시장의 확장을 주도하는 핵심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업 리서치앤마켓(ResearchAndMarkets)이 최근 발표한 '글로벌 에지 보안 시장 - 2027년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에지 보안 시장이 연평균 21.6% 성장, 2022년 192억 달러에서 2027년에는 511억 달러에 이르는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에지 보안 시장 현황(자료제공=리치앤마켓)
글로벌 에지 보안 시장 현황(자료제공=리치앤마켓)

에지 보안 중 특히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 분야가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SASE는 SWG, CASB, ZTNA 및 FWaaS와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기술을 SD-WAN 기능과 통합하는 포괄적인 네트워크 아키텍처 프레임워크다.

사용자, 시스템, 엔드포인트 및 애플리케이션 간의 안전한 연결을 제공해 IT 인프라를 단순화하고 여러 보안 시스템과 관련된 비용을 줄이며 데이터 보호 정책의 구현을 가속화해준다.

애플리케이션 측면에서는 정부 및 방위 부문이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 정부들은 점점 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운영을 혁신하고 더욱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센서, 자동화 및 데이터 분석과 같은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한 커넥티드 시티를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안전한 통신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높다. SD-WAN 및 ZTNA와 같은 솔루션을 도입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고속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기밀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북미 지역은 2022년에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에지 보안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분석된다. 이 지역의 기업들은 AI, 5G, ML, 블록체인,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기술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이는 SD-WAN, ZTNA, SWG 및 CASB와 같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수요를 견인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 2020년 원격근무, 재택근무와 같은 리모트워크로의 급속한 전환으로 인해 분산 보안 경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에지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