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대표 이창수)가 AI 실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알리 LLM 앱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업무 생산성 증대, LLM 활용 스킬, 명확한 시나리오 등을 기준으로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올거나이즈의 AI 인지 검색 솔루션 '알리(Alli)'에서 ‘GPT-3.5’, ‘라마 2’ 등 LLM(Large Language Model, 거대언어모델)을 고른 후, 마케팅·회계·인사·법무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 필요한 자동화 앱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상 1명 30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시상된다.
대회 참가 접수는 8월 11일까지 이며, 애플리케이션 제출 마감은 9월 8일이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LLM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알리 계정이 발급되며, 계정은 제출 마감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21일, 28일 두 차례에 걸쳐 참가자 대상 웨비나도 진행되며, 서비스 이용 방법 등 앱 제작 관련 정보를 얻고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다.

올거나이즈의 이창수 대표는 "이제는 AI가 하이퍼 스케일의 정보를 요약하고, 업무를 자동화하며, 의사 결정의 품질과 속도를 높이는 시기이다. 개발 지식이 없는 일반 회사원들도 AI를 실제 업무에 응용할 수 있는 기회와 방법을 함께 도출하고자 경진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챗GPT가 제공하는 최신 게임과 공략 정보, 게임 경험↑
- 올거나이즈, 기업 맞춤형 생성AI 솔루션 '알리 LLM Ops' 출시
- 올거나이즈, 기업용 AI 솔루션 '알리GPT' 다우기술 공급
- 골치아픈 연말정산, 이제 GPT기반 AI로
- 챗GPT 기반 업무용 AI 솔루션 공개…업무 생산성↑
- 원하는 LLM 골라서 사용하자, '올거나이즈 알리 LLM 앱스토어'
- 금융 특화 AI 언어 모델 '올거나이즈 알리 파이낸스 LLM'
- 컨설팅부터 제품 도입까지 책임지는 AI 전문가
- 올거나이즈, 기업 전용 LLM 앱 마켓 구축 지원
- 올거나이즈-폴라리스오피스, LLM 사업 강화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