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게임 유저들은 구글 검색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의 아이템 조합과 공략 방법 등을 찾고 있다. 또한 게임 회사의 사내 문서를 활용하기보다, 웹검색을 이용한 공략법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게임 서비스 기업들은 유저들에게 보다 빠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해 게임 경험을 높이고자 하고 있다.
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대표 이창수)가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오피지지(OP.GG)에 기업용 AI 솔루션 '알리GPT'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챗GPT와 구글 검색 결과를 연동해 전 세계 게임 유저들에게 게임 공략법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피지지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리그오브레전드(LOL),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등 인기 게임의 전적 및 챔프 평점, 승률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리플레이 영상을 보거나 자신의 게임을 녹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피지지는 알리GPT가 자유로운 챗봇 시나리오를 작성할 수 있고, 알리GPT가 챗GPT의 정보 요약을 종합하고 채팅하는데 특화돼 도입하게 됐다. 특히 챗GPT와 구글 검색 기능을 연동해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오피지지에 공급된 알리GPT는 구글 검색을 통해 답변을 찾고 정보를 요약 및 종합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개인화된 시나리오 최적화도 주목했다. 시나리오대로만 대답하는 기존 챗봇은 빠르게 변하는 게임 관련 전적이나 아이템 내용을 반영하기 어렵고, 다양하고 많은 경우를 분류하기가 어렵다. 알리GPT의 시나리오 기능은 수십개의 다양한 인삿말을 세팅해두면, 매번 수십개의 다양한 인삿말이 랜덤하게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다.

알리GPT는 기업 문서와 매뉴얼, 최신 정보 등을 업로드하면 질문에 대한 답을 문서에서 찾아 요약 및 종합해 답하고, 출처 문서까지 보여주는 기업용 AI 문서 솔루션이다. 오피지지에는 챗GPT의 기반 언어 모델인 GPT-3.5 API를 연동했으며, 이번 서비스 오픈에는 영문 알리GPT가 도입되며, 추후 한국어 버전 알리GPT도 도입될 예정이다.
알리GPT는 오피지지의 서비스 중 리그오브레전드(LOL) 게임에 대한 공략법, 아이템, 전적 등에 대한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나갈 예정이다.
올거나이즈의 이창수 대표는 "알리GPT의 인지 검색 기능은 자연어 질문에 대한 답을 빠르게 찾아주는 것을 가속화하고 있다. 사내 문석 검색과 요약에 챗GPT를 활용했던 것에서 범위를 넓혀 구글 검색을 접목해 게임처럼 트렌드에 민감한 산업에도 유연하게 접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올거나이즈, 기업 맞춤형 생성AI 솔루션 '알리 LLM Ops' 출시
- 올거나이즈, 기업용 AI 솔루션 '알리GPT' 다우기술 공급
- 골치아픈 연말정산, 이제 GPT기반 AI로
- 챗GPT 기반 업무용 AI 솔루션 공개…업무 생산성↑
- AI 경험 판도 바꾸는 음성 챗봇 등장
- 글로벌 기업용 AI 시장, 2026년 530억 달러 규모 형성
- 올거나이즈, 알리 LLM 앱 경진대회 개최
- 챗GPT-4, 금융 기술의 패러다임 변화 예고
- 다목적 실시간 AI 비디오 생성 SDK, “모든 얼굴 이미지와 대화한다!”
- 원하는 LLM 골라서 사용하자, '올거나이즈 알리 LLM 앱스토어'
- 금융 특화 AI 언어 모델 '올거나이즈 알리 파이낸스 LLM'
- 챗GPT 기반 올인원 AI 오디오 독, 'HiDock H1'
- 한국어 지원되는 구글 '생성형 AI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