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인 올거나이즈(대표 이창수)가 전문가 도입 서비스인 ‘알리 엑스퍼트(Alli Exper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리 엑스퍼트는 올거나이즈의 전문가들이 기업 내 LLM(Large Language Model, 대형 언어 모델) 도입을 위한 컨설팅, 교육, 솔루션 구축 대행 등을 지원해 주는 서비스다. 기업이 사내 구축형(온프레미스) LLM과 이를 활용한 LLM 앱을 제작할 때, 전문가들이 도입 전략을 컨설팅한 후 직접 앱 제작까지 대행할 수 있다. 기업 특성에 맞는 LLM 앱들로 구성된 기업 전용 앱 마켓 구축과 솔루션 활용이 어려운 임직원을 위한 교육은 물론, 올거나이즈 전문 인력의 인공지능(AI) 보안에 대한 교육도 지원한다.

또한 자사의 LLM 올인원 플랫폼인 ‘알리 LLM 스위트(Suite)’를 지원한다. 알리 LLM 스위트는 올거나이즈의 올인원 LLM 플랫폼으로, LLM 앱을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는 ‘알리 LLM 앱 빌더’와 원하는 LLM 앱을 골라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알리 LLM 앱 마켓’으로 구성돼 있다. 알리 LLM 앱 빌더를 활용하면 오픈 소스로 공개된 대형 언어 모델을 자유롭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으며, 올거나이즈가 개발한 산업 특화 온프레미스 LLM을 선택해 구축형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알리 LLM 앱 마켓에는 직군별 업무 자동화에 특화된 100개의 앱이 사전 등록돼 제공된다. ▲기업용 문서를 학습한 뒤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주는 ‘알리 앤서’ ▲OCR 스캔 기술을 활용해 보험금 청구서, 감정평가서 등 서류의 중요한 숫자 등 핵심 내용을 자동으로 추출해 정리해주는 ‘알리 캡처’ ▲텍스트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리뷰하고 분석해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추출하는 ‘알리 애널리스트(분석)’ 등의 앱이 기본으로 포함돼 있다.
제공되는 앱으로 앱 빌더를 활용해 고객 응대용 AI 챗봇, 기업 맞춤형 서류 업무 자동화 툴 등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으며, 서드파티 개발자 등이 직접 앱을 제작해서 올릴 수 있도록 앱 마켓 규모도 확장할 예정이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AI를 처음 도입해서 첫 단추를 꿰는 것부터 막막하게 느껴지거나, AI를 활용하고 있었으나 기존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한 경우 새로운 솔루션 도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다. 이럴 때 올거나이즈 전문가들의 도움을 통해 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금융 특화 AI 언어 모델 '올거나이즈 알리 파이낸스 LLM'
- 올거나이즈, 네이버클라우드와 협력해 '하이퍼클라우드X' 지원 확대
- 원하는 LLM 골라서 사용하자, '올거나이즈 알리 LLM 앱스토어'
- 올거나이즈, 알리 LLM 앱 경진대회 개최
- 스타트업 기업가를 위한 사업 계획 도구
- 2024년 전 세계 챗봇 시장, 84억 3천만 달러 전망
- 책임 있는 AI 사용 6대 원칙
- 국내 AI 신뢰성 단체표준 제정, "AI 윤리·신뢰성 확산과 산업 활성화 기대"
- 기업 맞춤형 AI 선택은 '관리형 AI 서비스'로
- 컨설팅 업계, 높은 급여보다 새로운 도전 위해 이직
- AI와 자동화는 대규모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의 기폭제
- 올거나이즈, 기업 전용 LLM 앱 마켓 구축 지원
- 올거나이즈-폴라리스오피스, LLM 사업 강화 협력
- 솔트룩스, ‘기업 맞춤형 LLM’ AI 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 수퍼노바 테크놀로지, AI 기반 문서 도우미 및 데이터 추출 솔루션 출시
- 나날이 발전하는 챗봇 수요, 2032년 ‘346억 달러’ 전망
- 올거나이즈, 글로벌 보안 보안인증 획득
- 미래에셋증권이 선택한 도큐먼트AI 플랫폼 ‘텍스트스코프 스튜디오’
- 올거나이즈, 금융 LLM 리더보드·데이터세트 공개
- AI 시대에 모두를 위한 업무 자동화 전략
- 국내에도 '검색증강생성 RAG' 전문 리더보드 등장
- 한국어 실무에 특화된 LL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