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테일(Flextail)이 현재 인디고고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중인 초소형 에어펌프 '제로 펌프(Zero Pump)'는 7.5cm 크기에 33g 무게를 갖추고 있어 부담없이 캠핑에 가져갈 수 있는 컴팩트함을 자랑한다.

열쇠고리에 걸 수 있을만큼 작은 크기를 갖고 있는 '제로 펌프'는 1분 안에 매트리스에 공기를 채우거나 뺄 수 있으며, 이외에도 장작불을 피우는 용도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나의 배터리로 최대 17개의 매트리스에 공기를 채울 수 있으며, 심지어 교체형 배터리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여분의 배터리가 있다면 더욱 많은 작업을 할 수도 있다.

또한 여러가지 종류의 매트리스에 연결할 수 있도록 6개지의 부착 가능한 노즐을 함께 제공하며, 2.5kPa의 압력으로 분당 180리터의 공기를 집어넣거나 뺄 수 있다.

'제로 펌프'에 적용된 마이크로 모터는 펌프 내부에 위치해, 높은 효율성으로 공기를 밀어내는 동시에 통과하는 공기가 펌프를 냉각시켜, 사용 중에 펌프가 과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이 '제로 펌프'는 매트리스 외에도 진공백에 의류 등을 수납하거나, 아웃도어에서 장작불을 피울 때 바람을 부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 캠핑이나 여행 등에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로 펌프는 표준 RCR123A 배터리를 사용하며, 최소 배터리 용량 요구 사항은 650mAh로 완전히 충전하면 매트리스 17~25개의 공기를 채울 수 있다.

이미 인디고고를 통해 1만여 명이 참여한 '제로 펌프'는 5억 원이 넘는 자금을 펀딩해 진행이 결정됐으며, 참여자들에게 오는 11월 중에 제품을 배송할 계획이라고 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