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인증 기반 소프트웨어를 개발 업체인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의 얀 베커(Jan Becker) CEO가 CES 2024에서 열린 모터트렌드(MotorTrend)의 제2회 연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oftware-Defined Vehicle, SDV) 이노베이터 어워드에서 파이오니어 상(Pioneer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DV 파이오니어 상은 새로운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연구, 개발, 응용을 통해 SDV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연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에이펙스에이아이는 다양한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성이 인증되고 확장 가능한 미들웨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및 소프트웨어 정의 모빌리티로의 신속한 전환을 지원한다.
베커는 지난 25년 동안 자율 주행, 로봇 시스템 개발,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구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 SAE 자율성 레벨의 최초 저자 중 한 명인 베커는 50건 이상의 차량용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에이펙스에이아이는 최근 폭스바겐 그룹의 자회사인 MOIA의 승차 공유 서비스를 위한 자율 주행 폭스바겐 아이디 버즈(VW ID Buzz)를 위한 독자적인 탑승객 관리 시스템 개발했다. 또한 농기계 및 정밀 농업 기술의 설계, 제조, 유통 업체인 AGCO가 고도로 자동화된 농업의 미래를 위한 스마트 농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 개발 일정을 앞당기도록 지원했다.
농기계 및 정밀 농업 기술 제조 업체인 크로네(KRONE)와 경작, 파종 및 지속 가능한 작물 관리 기계 제조 업체인 렘켄(LEMKEN)과 함께 상용화 가능한 자율 주행 농기계 개발 프로젝트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
- [CES 2024] 인텔, SDV 중심의 ‘AI 에브리웨어’ 전략 발표
- [CES 2024] LG디스플레이, SDV에 최적화된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공개
- [CES 2024] SDV 기반 대화형 자동차 OS 프레임워크 경험
- 자동차 OEM 기업들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SDV에 투자하는 이유
- 모라이, 자동차·항공·선박 분야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술로 글로벌 진출 선언
- 메르세데스-벤츠에 들어가는 차세대 SDV 시스템 핵심 'Qt 6'
- 클라우드 연결로 SDV 개발 기간 단축, OTA로 지속적 혁신 추구
-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고객들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도울 것"
- 지커, ‘윈드리버 리눅스’로 SDV 전기차 만든다
- 커넥티드카와 자율주행 기술 급성장, ‘스마트카’는 청신호
- 안전한 SVD 위한 BMS 검증 솔루션 인기
- LTTS, 마렐리에 디지털 트윈 SDV 솔루션 개발 지원
- 브런즈윅-에이펙스에이아이, 선박 자율 운항 맞손
- 차량용 통합 소프트웨어 관리 ‘모션와이즈 스케줄’로 단순하게
- 말하는 자동차, 업무와 라이프스타일 통합한 뉴라이프
- 레드햇-퀄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혁신 협력
- 안전한 소프웨어 정의 차량 구현의 핵심 '미들웨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