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고객 경험(DX) 전문기업 브라이트벨크리에이티브그룹(대표 박종현, 신성인, 이하 ‘브라이트벨’)은 AI 및 시선 추적 솔루션 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와 오프라인 고객행동 분석 서비스 ‘XIGHT’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브라이트벨은 비주얼캠프의 AI 시선추적 기술 바탕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고객의 행동적 특성을 분석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XIGHT’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오프라인은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상호작용이나 온라인상에서 채울 수 없는 생생한 현장 경험을 제공하지만, 고객의 행동이나 관심사 분석에 어려움이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의 위치와 시선, 이동 경로, 체류 공간 등 다각적인 고객행동 분석을 위해 다양한 기술 및 데이터 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발되는 XIGHT는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는 한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포함한 고객 경험 관리 기능까지 지원할 계획이며, 올해 상반기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브라이트벨 박종현 대표는 “기업이 스스로 경쟁력 있는 데이터를 확보했을 때 더욱 효과적인 D2C(Direct to Consumer)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XIGHT는 새로운 고객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리테일 스토어 외에도 전시행사, 옥외광고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다양한 영역에서 더욱 활발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유통 업계를 혁신하는 생성AI
- 고객·직원 경험 향상되는 "AI 스코어링·AI 기반 트래픽 예측 기능"
- 고객과 은행을 모두 이롭게 하는 AI
- 고객을 사로잡는 'AI 기반 공감의도 솔루션'
- 개인화 및 고객 경험 향상 SaaS...자동화로 더 빠르게
-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콜센터의 조건
- 참여형 AI 모델로 고객을 지켜라
- 고객 밀착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라
- SNS 마케팅 혁신, ‘AI 기반 개인화 SNS 마케팅 도우미’
- [기고] AI 잠재력 최대화하는 데이터 전략 재구상
- AI 시대, 기업 데이터 경쟁력을 높이는 3대 전략
- 마케팅 전략에 통합되는 인앱
- [기고] 기업과 조직을 위한 '데이터 활용 능력' 9대 트렌드
- PDI, 소매업을 위한 AI 플랫폼 출시
- 기업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비즈고'...'문자∙카톡∙RCS∙국제 메시지' 다채널 메시징 서비스 연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