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기계 전문 업체인 DN솔루션즈가 CAD/CAM 시스템 및 CNC 기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독일의 모듈웍스(ModuleWorks)와 지분 투자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공작기계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함으로써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DN솔루션즈는 모듈웍스의 ‘MDES(Manufacturing Data Exchange Specification)’ 도입을 비롯해 공정계획 자동화 솔루션 ‘스케치턴(Sketch Turn)’에 모듈웍스의 절삭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합·운영하는 등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지속해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협력 범위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기존의 협업 개발 솔루션인 MDES와 시뮬레이션 기술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DN솔루션즈의 첨단 제조 기술 역량과 모듈웍스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통합 제조 솔루션을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및 AI 기술 개발을 가속화함으로써 공작기계의 성능을 한층 향상시키고 기술 혁신 기업으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야부즈 무르테자올루(Yavuz Murtezaoglu) 모듈웍스 CEO는 “제조 업체들은 더 높은 생산성을 비롯해 작업자가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쉬운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지능적이고 고도화된 자동화 솔루션이 필요하고, 제조업의 디지털화가 더욱 강화돼야 한다”면서 “모듈웍스의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전문 지식과 DN솔루션즈의 첨단 제조 기술이 합쳐진다면 더 빠르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는 “공작기계는 생산 제조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핵심 플랫폼으로 CN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와 같은 디지털 기술과의 융합은 미래 첨단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이다. DN솔루션즈는 디지털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제조업의 혁신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사이버 공격 방지하는 OT 네트워크 세그멘테이션
- 클라우드 AI 애플리케이션 구축 비용과 시간 90% 절약법
- 2028년, ‘모바일 로봇’이 일상이 된다
- 생성AI 도구가 공급망 운영 비용 절감
- [기고] AI 잠재력 최대화하는 데이터 전략 재구상
- “제조산업의 생성AI, 효과 높지만 해결 과제도 많아”
- 2024년 "AI 기반 보안 위협 대비" 최우선
- [기고] 2024년 데이터센터 10대 트렌드
- [기고] 기업과 조직을 위한 '데이터 활용 능력' 9대 트렌드
- 생성AI 수익화 시작, 연간 65% '기하급수적'성장, 2028년 1000억 달러 전망
- 위드비어, 전력 시스템 시뮬레이션 위해 ‘매스웍스’ 도입
- DN솔루션즈, 전기자동차∙반도체에 특화된 하이엔드·자동화 솔루션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