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서비스 파트너 솔트웨어(대표 이정근)가 마이그레이션 평가 서비스인 QMA(Quick Migration Assessment)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QMA는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을 하려는 기업을 대상으로 TCO 분석 및 사전 평가를 통해 마이그레이션 의사결정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기존 시스템의 리소스를 평가한 후 AWS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에 가장 적합한 규모의 예상 비용을 산출함으로써 의사결정에 도움을 준다.
QMA를 이용할 경우 사전 평가까지 약 1주일 내외가 소요되며, 실제 마이그레이션 진행 시 컨설팅, 구축, 안정화까지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솔트웨어는 이번 QMA 서비스는, 클라우드 비즈니스 기반으로 성장한 다른 MSP와 달리 20여 년 동안 인프라와 솔루션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결과이며, 온프레미스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QMA 서비스가 향후 클라우드 매출을 견인할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QMA 서비스를 내세워 레거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SMB와 엔터프라이즈 고객 그리고 금융 고객을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솔트룩스-핑거, “AI로 국내 금융업 판도 바꿀 것”
- 솔트룩스, ‘기업 맞춤형 LLM’ AI 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 솔트웨어,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파트너 인증 획득
- AWS, 클라우드로 중소기업 비즈니스 혁신 박차
- [기고] 관리형 클라우드 호스팅을 채택하는 이유
- 프라이빗 AI 인프라로 기업 경쟁력 강화
- 보안 리더가 알아야할 마이크로세그먼테이션
- [기고] 2024년에 주목할 데이터 및 지식 관리 트렌드
- [2024년 전망] 글로벌 데이터 시장 5대 전망
- [기고] 15가지 필수 데이터 마이닝 기술
- [기고] 중소기업의 데이터 가치 극대화 4대 전략
- 플렉스이엔엠, 아마존 IVS 도입 ‘극초 단위 실시간 비디오 채팅 서비스’ 제공
- 솔트웨어, AWS 기술 워크숍 정기 개최로 고객 지원
- 솔트웨어, 파우컴퍼니 AWS 인프라 개선
- 솔트웨어-한국폴리텍, IT 인재 양성 협력
- 솔트웨어, AWS ‘윈도우 서버용 아마존 EC2’ 파트너 인증 획득
- 솔트웨어 LLM ‘사피’, 美 MLOps 플랫폼 ‘한국어 오픈소스 모델’ 평가 1위 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