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의 이점은 분명하지만 레거시 시스템과의 통합 문제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AI 도입을 미루어왔다. 멀티클라우드 네트워킹용 AI 제품군은 조직이 수직적으로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에서 AI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멀티클라우드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업체인 프로시모(Prosimo)는 팀이 AI 워크로드를 더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멀티클라우드 네트워킹용 AI 스위트를 발표했다. 또한 프로시모의 네뷸라(Nebula) 도우미는 자연어를 사용하여 운영 우수성을 위한 예측 권장 사항과 가속화된 근본 원인 분석을 제공한다.
프로시모는 AI 도입 속도를 높일 수 있는 AI용 멀티클라우드 네트워킹과 더 빠른 의사결정을 위한 AI옵스(AIOps)라는 두 가지 문제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해결한다.

프로시모는 전체 수명주기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두 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AI를 위한 멀티클라우드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높은 대역폭, 매우 짧은 대기 시간, 다중 클라우드 연결, LLM용 데이터 세트에 대한 내장된 규정 준수 및 가드레일 등 AI 워크로드를 위한 핵심 연결성, 보안 및 인프라 빌딩 블록을 제공한다.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킹을 위한 프로시모 AI 스위트는 L3에서 L7까지의 연결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기업이 AI용으로 설계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연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풀 스택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이다. 프로시모의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킹 패브릭은 기존 IPsec 터널 및 IP 계층 제한 없이 원활하게 분산된 데이터 액세스가 가능하며 프라이빗링크와 PSC와 같은 기본 구성을 사용한다. 또한 비용, 트래픽 및 리소스 속성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가시성을 통해 스택 전체에서 비정상적인 동작을 감지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승인된 AI 서비스 사용에 대한 기업 수준 정책을 시행해 조직이 실수로 중요한 데이터를 노출하지 않도록 한다.
또한, 프로시모의 네뷸라는 멀티클라우드 네트워킹을 위한 AI옵스를 지원한다. 네뷸라 멀티클라우드 네트워크 어시스턴트는 클라우드 네트워킹을 위한 프로시모의 대화형 AI 도우미로, 평균 해결 시간을 60~80% 단축하고, 클라우드 네트워킹 비용을 60% 이상 절감해준다.
팀은 자연어를 사용해 네트워크를 쿼리하고 프로시모의 거대 언어 모델(LLM)을 통해 지능적인 권장 사항을 얻을 수 있다. 클라우드 공급자, 계정, 지역 등에 걸쳐 겹치는 IP 네트워크에 대한 포괄적인 보기를 통해 복잡한 문제를 쉽게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고, 비용 동인과 추세, 비효율적인 리소스 활용을 신속하게 조사할 수 있다. 또한 규제 정책을 위반하는 지역 간 무단 액세스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다.
관련기사
- 24시간 내내 하이브리드 공격을 감시하는 ‘MXDR’ 서비스
- 급증하는 클라우드 데이터, 확장 가능한 보안 솔루션 필수
- 국내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1조 1억원" 기록
- 2024년을 노리는 5대 사이버 공격
- 컴퓨팅 환경 바꾸는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도 ‘쑥쑥’
- 데이터 유휴 상태에서 서로 다른 데이터 시스템 통합
- 클라우드로 인한 탄소 배출 문제 해결책
- 기업의 76% “현재 보안 조치로는 사이버 위협 대응 불가”
- 걱정되는 클라우드 보안, 한 눈에 파악하는 멀티클라우드 보안 관리로 해결!
- 에지·클라우드·멀티 클라우드에 최적화 VPN 솔루션
- [기고] 2024년에 기대되는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아키텍처
- ‘72시간 이내’에 보안 규정 준수한 ‘제로 취약성’ 달성
- 굿모닝아이텍-델,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사업 협력
- 정보 유출 걱정 없는 기업용 대화형 AI 플랫폼
- 세분화된 데이터 분석으로 깊은 통찰력 제공
- 2030년 572ZB 빅데이터, ‘AIOps 플랫폼’ 수요 촉진
- W&B, GPT-4 기반 한국어 문서 발표
- IT 운영·비즈니스 효율 높이는 AIOps 구현 전략
- 클라우드 보안 위협 증가 ‘사용자 프로비저닝 시장’ 성장 촉진
- 고급 이상 탐지·예측 통찰력으로 강화한 ‘AIOps’
- AI 전체 수명 주기 관리하는 엔드투엔드 AI 플랫폼...운영 간소화·비용절감 효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