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지원하는 ‘구’글플레이의 ‘창구’ 프로그램이 3월 25일까지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6기에 참여할 개발사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구글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한국 중소 개발사가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창구’를 만들고자 2019년 출범한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5기까지 총 460개의 중소 개발사가 참여했다. 5기까지 창구 참여 개발사들의 누적 투자 유치 규모는 1476억 원에 달한다.

창구 프로그램 5기 졸업식
창구 프로그램 5기 졸업식

역대 가장 많은 개발사가 참여한 창구 프로그램 5기는 프로그램 참여 전후를 비교했을 때 매출 성과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 증가한 933억 원, 앱 다운로드 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40% 증가한 1억 3천만 건, 해외 진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37개사로 집계됐다.

이번 창구 6기 모집은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등 기술 기반 앱을 포함해 업력 7년 미만의 모바일 앱 및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창구 6기에 선정되는 모바일 앱 및 게임 스타트업들에게는 ‘성장지원 세미나’, 업계 전문가와의 ‘1:1 심층 컨설팅’, 벤처캐피탈 및 구글의 담당팀과 맞춤형 상담을 할 수 있는 ‘오피스아워’, 투자 유치 노하우와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하며 교류하는 ‘알럼나이 데이’ 등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앱 개발 및 배포에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크레딧’이 제공된다.

우수 참여사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글로벌 이머전 부트캠프)과 브랜드 및 퍼포먼스 마케팅과 구글플레이 피쳐드 광고 지원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최대 2억 원에 달하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알림] GTT KOREA와 월터스클루어는 오는 3월 5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기업의 수익성을 증대하는 ‘전사 기업성과관리(CPM)’ 플랫폼 활용 전략”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고객들에게 AI 활용 고급 분석 기능이 적용돼 재무계획을 넘어 판매, 공급망, HR 등 운영 조직까지 확대해 최적의 전사적 경영계획 및 예측 정보를 제공하는 ‘확장경영계획 및 분석’도 가능한 기업성과관리 플랫폼 ‘CCH 타게틱’을 통한 기업의 수익 극대화 방안을 단계별, 사례별로 알아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