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AI 휴먼 서비스의 우수성을 국내외 시장에 알리고 해외 사업 강화를 위해 ‘2024 상반기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열린 붐업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한국무역협회(KITA)가 공동 주관한다. 국내 기업 3000개 사와 소비재,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서비스, ICT 등 8개 분야의 해외 바이어 500개 사가 참여한다.
글로벌 시장에 AI 휴먼 서비스를 선보인 이스트소프트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초청을 받아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행사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이스트소프트는 해외 사업 본격화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해외 주요 바이어와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으며, 부스에서는 AI 휴먼의 주요 기술 및 핵심 서비스 소개와 함께 대화형 AI 휴먼 서비스를 키오스크로 제공했다.
특히, 개막식이 열린 15일 이스트소프트 부스에는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방문해 AI 휴먼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연은 변계풍 이스트소프트 AI사업본부 상무의 안내로 진행됐다.
이스트소프트 AI사업본부 변계풍 상무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AI 휴먼 서비스의 해외 판로 확대에 ‘2024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행사 기간 발굴한 기회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대학 생활 돕는 ‘AI 교수, AI 학생 홍보대사’
- 'AI 휴먼' 100개국 언어 통역도 척척
- 지구촌 곳곳에 K-역사 알리는 ‘AI 휴먼’
-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교통센터 홍보 도우미로 발탁
- 이스트소프트, NIA에 AI 아나운서 제공
- 어르신 돌보는 AI 휴먼 ‘스마트경로당’
- 일본에 진출하는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 이스트소프트-네이버클라우드, AI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생태계 확장 협력
- 이스트소프트 ‘페르소’, MS 팀즈 프리빌트 AI 휴먼 아바타 영상 제작 앱 서비스로 등록
- AI 휴먼, 언어 상관없이 질문에 3초 이내 답변
- 이스트소프트-모두의교육그룹, AI 강사 ‘배우리’ 론칭
- 환각 현상 최소화한 대화형 AI 서비스 '앨런'
- DGB대구은행에서 만나는 AI 은행원 ‘한아름’
- AI 기술 접목한 안경원 ‘고객 만족도·매출 상승’
- 이스트소프트, 프론트엔드·인프라보안 전문가 양성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 개설
- 이스트소프트, 애저 기반 '구독형 AI 휴먼 서비스' 글로벌 출시
- 유통산업 미래 위해 기업‧전문가‧정부 한 곳에
- 이스트소프트, 2024년 1분기 매출 257억 원 달성
- AI 휴먼과 AI 챗봇이 만나 글로벌 向 비상
- 이스트소프트, 2024년 채용 연계형 인턴십 그룹사 공채
- 코코넛사일로, ‘2024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 호패, 마이크로소프트·중기부 ‘마중 프로그램’ 선정
- 예금보험공사에서 활동하는 AI 아나운서 ‘에일리’
- 이스트소프트, 문서 편집 프로그램 ‘알PDF v4.0 공개용’ 발표...성능과 편의성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