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A 전문 기업 이든티앤에스(대표 김연기)가 오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대전 ‘AI EXPO KOREA 2024’에 참가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AI EXPO KOREA는 2018년 국내 최초로 개최한 이래, 2023년에는 국내 유수의 인공지능 기업들을 비롯한 미국, 캐나다 등 11개국 260여 기업 및 기관과 32526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AI 행사이다. 국내외 생성AI 등 다양한 AI 기술과 AI 칩에서부터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인프라까지 등 최신 기술 동향을 확인하고 시연을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서 이든티앤에스는 초자동화를 실현시키는 AI 자동화 솔루션 ‘웍트로닉스’를 중심으로, 생성AI와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볼텍스’ 등 다양한 AI 기반 자동화 기술과 적용 사례를 선보인다.

웍트로닉스 RPA는 국내 최초의 웹 기반으로 온프레미스뿐만 아니라, SaaS 등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통합 관리가 용이하며 다양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연계가 가능하다. 웍트로닉스 RPA는 가격 대비 빠른 수행 속도와 적은 리소스 소모가 강점이며, 최근 다양한 AI 서비스와의 연계로 지능형 업무 자동화까지 적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더불어 해당 솔루션은 머신러닝 기반 자체 AI-OCR 플랫폼과 통합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데이터볼텍스는 다양한 도시 데이터의 수집 및 저장, 융복합 분석이 가능하다. 이 플랫폼은 NGSI-LD 기반 데이터 규격 적용으로 수집 데이터 간 상호 호환성을 제공하며, API가 없는 환경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데이터 수집과 현행화가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행정 시스템과 연계 사용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든티앤에스의 한국어 LLM 서비스는 AI 챗봇 ‘알피’와 RPA를 연계한 적용 사례를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는 "이든티앤에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AI 자동화 솔루션은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내는 데 있어서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업계의 다양한 AI 기업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파트너 생태계를 확장하고 기술 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AI 자동화 문서 처리 솔루션 ‘웍트로닉스’...비정형 문서가 정형 데이터로 변신
- 챗봇 도우미로 더 똑똑해진 생성AI 기반 워크플로우 자동화 플랫폼
- “디지털 시대의 경쟁력은 통합과 자동화”
- IT 리더 62% “AI 활용에 데이터 통합 준비 안 돼 있다”
- 이든티앤에스, LLM 테스트 성능 우수성 입증
-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 IPA, AI·ML 결합해 고속 성장세
- 개인화된 결제 시스템, 전환율↑비용↓
- 생성AI와 RPA가 결합한 하이퍼 오토메이션 업무환경
- AI와 RPA의 결합으로 '모두를 위한 자동화' 구현한다
- “생성AI 기반 RPA로 하이퍼오토메이션 시대 주도하겠다”
- 이든티앤에스-인터엑스, AI 자율제조 업무협약
- 이든티앤에스-정원엔시스, ‘AI 업무 자동화 솔루션’ 사업 협력
- 이든티앤에스, 부산진구와 '디지털 트윈 시범구역 조성사업'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