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보안과 무결성은 정부 및 공공 기관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사용할 때는 데이터의 안전한 관리와 무단 접근 방지가 중요하다. 미국의 경우 모든 미국 연방 기관은 미국 거주자를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하고 무단 액세스를 방지해야 할 의무가 있다. 따라서  관련 업계의 연방 위험 및 승인 관리 프로그램(Federal Risk and Authorization Management Program, 이하 FedRAMP) 승인법 등의 법률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

‘FedRAMP’는 연방 기관과 민간 사용자가 사용하는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표준 보안 기준을 보장하는 시스템으로, ‘보통’ 등급은 금융, 건강 및 개인 식별 정보를 포함한 중간 수준의 리스크를 가진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솔루션에 적합하다.

글로벌 지리정보시스템(eographic Information System, GIS) 기업 에스리(Esri)가 자사의 클라우드 지리정보 서비스 ‘아크GIS 온라인’이 FedRAMP 보통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에스리의 GIS 플랫폼 '아크GIS 온라인' 사용 예시
에스리의 GIS 플랫폼 '아크GIS 온라인' 사용 예시

에스리는 이 승인으로 ‘아크GIS 온라인’ 사용자의 보안을 강화해 다양한 산업 부문의 사용자들이 협업 웹 매핑 기능을 신속하게 도입하고, 지리공간 데이터와 워크플로우를 포함한 작업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아크GIS 온라인’은 클라우드 기반 GIS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지도 생성 및 공간 데이터 분석, 지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2D 및 3D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사용자가 데이터를 맞춤화하고 다양한 시스템과 통합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데이터 레이어, 이미지, 3D 모델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콘텐츠 관리 도구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