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케이지모빌리티(이하 KGM)에 마케팅, 자동차 세일즈, 사내 임직원 교육 등 기업 내 주요 업무를 전담할 ‘AI 쇼호스트’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4월 AI 쇼호스트 제작과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운영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KGM의 AI 쇼호스트 이미지
KGM의 AI 쇼호스트 이미지

양사는 AI 쇼호스트 제작에 있어 시청자를 끌어당기는 쇼호스트의 목소리와 발화의 특징을 구현해 내는 데 집중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 특성상 고객과 실시간 소통이 중요한 만큼 사람과 대화하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빠른 반응과 함께 자연스러운 동작도 구현했다.

특히,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는 SaaS 환경에서 AI 휴먼을 활용한 간단한 영상 제작, LLM과 연동한 실시간 대화 및 번역 등을 제공한다.

KGM의 AI 쇼호스트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자동차 세일즈, 신차 마케팅, 이벤트 안내, 사내외 교육, 홍보대사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모빌리티 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KGM에 AI 휴먼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기존 사업의 혁신과 미래의 성장동력으로 AI 휴먼을 도입할 수 있도록 AI 휴먼이 가진 다양한 가능성을 하나씩 현실로 바꿔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