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연결 솔루션 제공업체인 이즈아이(Eseye)는 IoT 환경을 형성하는 최신 트렌드, 개발 및 과제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2024년 IoT 채택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장치 상태 전반에 걸쳐 98% 이상의 IoT 연결 수준을 달성한 조직은 0.4%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3년의 1.49%보다 더욱 감소한 수치이다. 또한 응답자의 79%가 IoT 비즈니스 사례를 위해 100%에 가까운 연결성이 필요하다고 주장한 것과도 상충되는 결과이다.

IoT 장치는 여전히 대부분의 기업에게 어려운 과제이다. 응답자의 58%가 프로젝트 실패를 장치 수준의 문제로 추적할 수 있다고 인정했다. 이는 사소한 결함이라도 더 큰 연결 및 운영 실패로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장치 설계를 올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성공적인 IoT 배포를 위해서는 견고한 장치 성능을 보장해야 하며, 이는 IoT 공간에서 장기적인 확장성과 수익성과 연결된다.

기업의 80%는 장치가 더욱 지능화되어야 하고 데이터를 에지에서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IoT 장치의 빠른 확산과 실시간 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고급 에지 컴퓨팅 기능이 중요해졌다.

이 보고서는 미국과 영국의 고위 의사결정자와 IoT 기술 구현자 1200명을 대상으로 농업 기술, 전기 자동차 충전 및 스마트 그리드, 의료 및 의료 기기, 제조, 공급망 및 물류, 스마트 벤딩의 여섯 가지 주요 산업에 걸친 데이터 세트를 제공한다.

이사이(Eseye)는 IoT 환경을 형성하는 최신 트렌드, 개발 및 과제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2024년 IoT 채택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사이(Eseye)는 IoT 환경을 형성하는 최신 트렌드, 개발 및 과제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2024년 IoT 채택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주요 결과

① IoT 채택 및 확장: 조직의 80%가 향후 18개월 이내에 IoT 상태를 확장할 계획이며, 이는 IoT 투자에 대한 꾸준한 성장과 지속적인 신뢰를 반영한다.

② 예산 증가: 응답자의 54%가 IoT 예산을 25~50% 늘릴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③ 매출 증가: 응답자의 63%가 IoT 구현으로 인해 매출이 증가했다고 답했다.

④ IoT 보안 침해: 미국 기업의 58%가 지난 12개월 동안 IoT 보안 침해를 당한 반면, 영국의 경우 43%였다.

트렌드 및 우선순위

① 지속 가능한 IoT 장치 설계: 응답자의 94%가 IoT 장치 설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58%가 매우 중요하다고 평가했다. 기업들은 사용되는 구성 요소에 대해 더욱 환경 친화적이며, 플라스틱 SIM과 iSIM을 비교하고 재료 사용을 평가하며 CO₂ 발자국을 고려하고 있다.

② 에지 컴퓨팅: 기업의 80%는 에지에서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와 데이터 처리를 필요로 하며, 이에 따라 고급 에지 컴퓨팅 기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③ 관리형 서비스: 77%는 복잡성을 처리하고 원활한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관리형 IoT 연결성 서비스 제공자와 협력하는 것을 선호하며, 더 나은 효율성과 신뢰성을 위해 중요한 IoT 기능을 아웃소싱하는 추세이다.

산업별 IoT의 이점 및 과제

① 농업 기술: IoT는 이 분야의 매출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68%), 기술적인 IoT 지원에 접근(21%)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이다.

② 스마트 벤딩: IoT는 지속 가능성 목표(62%)와 기술 지원 과제(34%)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③ 전기 자동차 충전 및 스마트 그리드: IoT를 사용하여 매출을 늘리고(65%), 기술적인 장치 문제(26%)로 어려움을 겪었다.

④ 의료: IoT를 활용하여 수익을 늘리고(54%), 기술적인 IoT 지원에 접근할 때 문제에 직면했다(29%).

⑤ 공급망 및 물류: IoT의 주요 이점은 경쟁력(80%)이며, 주요 과제는 장치 보안(41%)이다.

⑥ 제조: 보안이 최고의 과제(27%)이며, 매출 증가가 주요 이점(68%)이다.

이즈아이 CEO 닉 얼(Nick Earle)은 “IoT 도입 속도는 여전히 빠르며, 기업은 상당한 이점을 실현하고 있다. IoT의 성공과 성능을 극대화하려면 신뢰할 수 있고 일관된 연결을 위한 지능형 장치 연결 기능을 통해 99% 이상의 가동 시간을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아야 한다. 관리형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도 중요하다. 경험이 풍부한 제공업체와 협력하면 SGP.32 표준의 복잡성을 탐색하고 원활한 전환을 보장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알림] GTT KOREA와 전자신문인터넷이 오는 9월 27일(금) 서울 양재동 엘타워 그레이스홀(양재역)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NABS(Next AI & Bigdata Summit) 2024”에서는 “비즈니스에 성공하는 AI & Big Data 혁신 전략”을 주제로 글로벌 AI와 빅데이터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이 급변하는 기술과 비즈니스 환경에서 생산성과 효율성 및 비용 절감까지 조직과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 맞춤형 차세대 AI와 빅데이터 전략을 제시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