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트러스트 및 제로 지식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인 키퍼 시큐리티(Keeper Security)가 키퍼필(KeeperFill)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고 비밀번호와 패스프레이즈의 보안성과 다양성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옵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특허 받은 키퍼필 기술은 인공지능(AI)을 사용해 사용자가 주요 브라우저에서 방문하는 웹사이트에 사용자명, 비밀번호, 패스키, 2단계 인증 코드 등을 자동으로 안전하게 즉시 입력할 수 있게 한다.
이번 키퍼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의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확장 창의 확장된 보기를 위한 새로운 옵션인 가로 모드로 보기 환경을 맞춤화할 수 있다. 키퍼필의 아름답게 디자인된 이중 창은 사용자가 자신의 볼트에 있는 기록을 동시에 탐색하고 드릴 다운할 수 있게 해, 가장 많이 접근해야 하는 항목들에 대한 원활한 접근을 제공한다.

패스프레이즈(passphrase)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키퍼는 키퍼필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에 패스프레이즈 생성기를 통합함으로써 보안성과 사용성을 강화했다. 맞춤화 옵션을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단어 수, 단어 구분자, 대문자와 숫자 포함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향후 생성되는 자격 증명이 자동으로 사용자의 기준을 충족하도록 하기 위해 환경 설정을 기본값으로 저장할 수 있다.
키퍼의 기존 비밀번호 생성기도 새로워진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더욱 세분화된 맞춤화 옵션을 추가했다. 사용자는 대문자, 소문자 및 특정 기호의 포함 또는 제외를 선택할 수 있어 모든 웹사이트의 다양한 비밀번호 요구 사항도 쉽게 충족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새로운 단축키를 통해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에서 키퍼의 웹 볼트에 접근할 수 있다. 확장 프로그램 툴바의 왼쪽 상단에 위치한 키퍼 로고를 클릭하기만 하면 웹 볼트로 이동할 수 있어,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저장된 자격 증명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키퍼 시큐리티의 CTO이자 공동 창업자인 크레이그 루리(Craig Lurey)는 “키퍼필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는 모두 사용자가 기기 전반에서 자격 증명을 관리할 때 더 많은 제어, 유연성 및 보안을 제공하는 것에 관한 것”이라며 “패스프레이즈 생성기와 같은 기능을 통합하고 맞춤화 옵션을 강화함으로써 사용자가 온라인 보안에 대해 선제적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퍼필은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에지, 오페라, 브레이브 및 기타 모든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를 포함한 주요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10억건의 데이터 도난에 맞서는 첨단 보안 기술들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200개의 악성 앱, 800만 건 이상’ 발견
- 딥페이크와 신원 도용 막는 다중인증
- "AI 기반 피싱 및 스미싱 공격 증가"
- 온라인 보안 강화 제1 수칙 ‘피싱 인식’
- 첨단 기술 투자 가속, 디지털 엔지니어링 시장 2027년 ‘1조 6540억 달러’ 전망
- 개인과 기업의 '온라인 보안 강화' 필수 행동 수칙
- 기업 비즈니스 혁신에 필요한 AI 솔루션에 주목하라
- 피싱 공격에 취약한 APJ 지역 금융 서비스 업계
- 급증하는 사이버 공격 대비 ‘필수 보안 수칙’
- 데이터 안전 지키는 ‘디지털 금고’ 도입 증가
- 영업 인재 채용의 혁신 ‘맞춤형 AI 면접’
- [기고] 비밀번호 시대의 종말 고하는 '이메일 보안 글로벌 인증 네트워크'
- 직원 71% “AI 덕분에 직무 만족도와 경력 성장”
- 사이버 보안 인력 감소, 원인은 ‘예산 부족’
- '소셜미디어·탈중앙화 금융' 결합한 '소셜파이'가 규제에 대처하는 법
- 보안성·상호 운영성 높은 사용자 중심 오픈ID 관리 솔루션
- 진화하는 사이버 공격 막는 ‘강력한 비밀번호’
- 공격의 주요 타겟 ‘관리자 계정’ 지키는 5가지 방법
- 생성AI·MaaS 확산으로 ‘제로 지식 위협’ 급증...포괄적·지능적 보안 절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