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7과 AI 기술이 접목되면 네트워크 관리와 성능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 여기에 AI 기술이 접목되면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상태를 분석하고, 트래픽을 예측 및 최적화하여 연결 속도와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장애나 혼잡 상황에서도 AI 기반으로 자가 복구 및 부하 분산이 가능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보안 측면에서도 AI가 비정상적인 트래픽을 즉각 감지하고 대응해 보다 안전한 연결 환경을 제공해 스마트홈, 기업 네트워크 등 다양한 활용 영역에서 더욱 효율적이고 지능적인 무선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해질 수 있다.

글로벌 네트워킹 IT 솔루션 기업 시스코(cisco, 지사장 최지희)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시스코 라이브 2024 멜버른’에서 위치 인식과 분석 솔루션 연동으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와이파이 7 액세스포인트(AP)’와 통합 구독 라이선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스코가 위치 인식과 분석 솔루션 연동으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와이파이 7 AP’와 통합 구독 라이선스를 출시했다
시스코가 위치 인식과 분석 솔루션 연동으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와이파이 7 AP’와 통합 구독 라이선스를 출시했다

‘시스코 무선 와이파이 7 AP’는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로 원활한 관리 및 전환을 할 수 있다. 단일 라이선스로 와이파이 7 솔루션을 지원하며, 시스코의 통합 네트워킹 구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AP는 AI 기반 무선 성능과 프로파일 최적화 갖췄으며, 설치 즉시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한다. 아울러, 구독 라이선스에 포함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시스코 스페이스(Cisco Spaces)’로 기업은 업무 공간을 스마트 공간으로 전환할 수 있는 운영 시스템을 얻게 된다.

또한, 위협 탐지 기술을 바탕으로 AI 기기 프로파일링, 위협 방지, 고급 무선 보안 및 데이터 암호화를 지원해 안전한 연결을 제공한다. 그 밖에,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사우전드아이즈(ThousandEyes)’로 AI 및 자동화를 활용해 네트워크 전반의 성능 병목 현상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등 연결 상태를 지속적으로 분석 및 최적화해 안정적인 연결 경험을 보장한다.

‘시스코 와이파이 7 AP’는 올해 11월부터 주문할 수 있으며, 배송은 12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시스코의 지투 파텔 부회장 겸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연결성, 보안, 데이터, 안정성을 제공해 IT, 부동산, 시설팀이 장소 제약 없이 업무 및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알림] ‘GTT KOREA’와 ‘전자신문인터넷’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NSWS(Next Smart Work Summit) 2024”에서는 글로벌 스마트워크 솔루션 선도 기업들이 참여하여 최신 기술과 시장 동향, 그리고 기업이 당면한 문제의 해결 방안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서밋에서는 AI와 스마트워크를 활용한 혁신적인 업무 환경 구축 및 활용 전략 공유와 함께 전시 부스를 통해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스마트워크 활용법을 구체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장도 마련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