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WAN(Low-Power Wide-Area Network) 위성 기술은 저전력 광역 네트워크(LPWAN)와 위성 통신을 결합한 기술로, 지상 기지국 없이도 넓은 지역에서 저전력으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IoT 디바이스와 센서를 연결하여 농업, 물류, 원격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송할 수 있는 차세대 통신 기술이다.

한편 5G 기술과 위성을 결합하면 전 세계 어디서나 IoT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지상 네트워크가 미치지 않는 오지, 해양, 항공 등에서도 안정적인 고속 통신을 제공하며, 실시간 데이터 전송과 저지연 성능을 지원한다. 이 기술은 물류, 스마트 시티, 재난 관리, 원격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IoT 애플리케이션의 글로벌 확장을 가능하게 하며, 효율성과 연결성을 대폭 강화한다.

글로벌 IoT 연결성 솔루션 기업인 에세이예(Eseye)는 첨단 LPWAN 위성 기술을 활용해 신뢰할 수 있고 글로벌한 5G 솔루션을 제공하는 IoT 위성 연결 업체인 새틀리엇(Sateliot)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은 이동통신사의 셀룰러 커버리지가 없는 지역에서 완벽하고 광범위한 글로벌 연결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단일 SIM 솔루션에서 비지상 네트워크(NTN)에 대한 다중 RAT 연결을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3GPP 릴리스 17(Rel.17) 표준을 사용한다.

에세이예와 새틀리엇은 이동통신사의 셀룰러 커버리지가 없는 지역에서 완벽하고 광범위한 글로벌 연결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에세이예와 새틀리엇은 이동통신사의 셀룰러 커버리지가 없는 지역에서 완벽하고 광범위한 글로벌 연결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새틀리엇은 지구 저궤도(LEO) 5G/NB-IoT 위성 군집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지구의 100%를 커버하기 위해 첨단 릴리스 17 프로토콜을 사용해 기존 셀룰러 네트워크의 원활하게 확장한다.

이 기술은 지상 셀룰러 통신망 사용이 불가능할 때 셀룰러 기반 IoT 기기들이 위성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프로세스는 일반적인 로밍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여 안정적이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 기기들은 지상과 위성 인프라 모두에서 중단 없이 안정적으로 IoT 연결을 할 수 있으며, 가장 먼 환경에서도 최고 품질의 연결이 가능하다.

에세이예의 다중 RAT 유연성이 새틀리엇의 위성 기반 연결을 활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도시 및 산업용 IoT 구축은 어떤 통신사의 셀룰러 커버리지도 없는 외딴 지역이나 서비스 미제공 지역에서도 안전한 글로벌 커버리지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에세이예, 지상 통신망 우수성과 다중 네트워크의 유연성

에세이예는 190개국 700개 이상의 통신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활용하여 IoT 구축을 위한 광범위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접속을 지원하고 있다.

다중 RAT 기능을 통해 에세이예는 다양한 무선 접속 기술(예: LTE, eMTC)을 지원하여 연결 복원력과 유연성을 향상시킨다. 도시 및 산업용 IoT에 중점을 둔 에세이예의 솔루션은 안정적인 지상 통신망이 필수적인 스마트 그리드, EV 충전, 제조업, 스마트 시티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새틀리엇, 위성 기반 글로벌 연결 제공

새틀리엇은 확장 가능한 글로벌 연결성을 제공하여 지리적 제약과 관계없이 IoT 기기들의 작동을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외딴 지역이나 전 세계에 분산된 지역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과 산업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농업, 물류, 환경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위성 기반 LPWAN과 NTN NB-IoT 기술을 활용하여 IoT 연결성을 확장하는 새틀리엇은 최첨단 위성 기반 IoT 연결성을 제공함으로써 지상 네트워크가 제한적이거나 이용할 수 없는 외딴 지역과 서비스 미제공 지역으로까지 커버리지를 확장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