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은 방대한 데이터를 저장, 처리, 분석하는 핵심 역할을 한다. AI 활용이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 민감성과 공격 가능성도 높아져 보안 강화를 통해 데이터 유출과 악용을 방지해야 한다. 동시에 AI 기술을 강화하면 데이터 분석과 예측의 정확도를 높이고, 보안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대응하며 플랫폼 신뢰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가 AI와 보안 측면에서 강화한 AI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와함께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에이전트 ▲AI와 애플리케이션 구축 속도를 높이는 생성AI 및 ML 개발을 지원하는 '코텍스 AI'와 '스노우플레이크 ML' ▲트랜잭션 및 분석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유니스토어'와 하이브리드 테이블을 통해 데이터 아키텍처를 간소화하고 보안 및 거버넌스를 강화하는 기능도 선보였다.

AI  데이터 에이전트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
AI 데이터 에이전트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

엔터프라이즈 AI를 위한 데이터 에이전트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 

데이터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실행하도록 하는 ‘스노우플레이크 인텔리전스는 사용자들이 기업 내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셰어포인트, 슬랙, 세일즈포스, 구글워크스페이스 등의 외부 툴을 연결할 수도 있으며 기업 사용자가 자연어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와 대화하고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결과를 분석, 요약, 실행할 수 있는 데이터 에이전트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더욱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이 플랫폼은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기반에서 업무를 효율화하고 IP를 보호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

데이터 단순화·AI 개발 가속화·보안 강화 지원

데이터 환경을 단순화하고 AI 개발과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가속화하기 위해 플랫폼과 AI 기능 강화도 발표했다. 주요 업데이트로는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 AI와 스노우플레이크 ML 등이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 AI는 생성AI 및 자연어 처리(NLP), 멀티모달 데이터 분석을 지원해 고품질 대화형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AI 프로젝트 비용 절감을 돕는다. 스노우플레이크 ML은 GPU 기반 컨테이너 환경과 대규모 추론 작업을 위한 처리량 개선으로 ML 개발 속도와 성능을 향상했다.

아파치 아이스버그와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기능 강화로 데이터 거버넌스를 개선했으며 트러스트 센터와 API 인증 보안 기능을 통해 보안 또한 강화했다. 이외에도 문서 전처리 기능, 지식 베이스 통합, 모델 파인튜닝, 대화형 앱 신뢰성 개선, 데이터 분석 강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크로스-클라우드’ AI 협업 기능

기업이 데이터를 비롯해 AI 모델과 앱을 안전하게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은 기업이 내외부 파트너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및 AI 제품 에코시스템에 직접 접근해 AI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정식 출시한 내부 마켓플레이스(Internal Marketplace)는 조직 내 다양한 팀과 사업 부문이 보유한 데이터, 앱, AI 제품을 손쉽게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다.

동시에 보안과 거버넌스 수준을 강화해 안전한 데이터 활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 스노우파크 컨테이너 서비스와 네이티브 앱 프레임워크 통합으로 AI 기반 앱 개발 과정을 간소화해 운영 부담을 줄이고 상용화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트랜잭션 및 분석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유니스토어’

트랜잭션 데이터와 분석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 관리하는 ‘유니스토어(Unistore)’는 하이브리드 테이블(Hybrid Tables)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데이터 아키텍처를 단순화하고, 데이터 전반에서 일관된 보안과 거버넌스를 유지하면서 트랜잭션과 분석 워크로드를 동시에 처리한다.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상태 관리, 데이터베이스 간 이동 없는 저지연 데이터 제공, 경량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전통적인 데이터 아키텍처의 데이터 사일로와 비효율성을 해결한다. 고객은데이터 보호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