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Lenovo)가 휴대용 게임 PC ‘리전 고 S(Legion Go S)’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리전 고 S는 AMD 라이젠 Z2 Go 프로세서 기반의 핸드헬드 게이밍 기기로, 휴대성이 높다. 8인치 디스플레이는 WUXGA(1920x1200) 16:10 화면비, 10포인트 터치스크린을 지원한다. 120Hz 주사율과 AMD 라데온 680M 그래픽을 적용해 부드럽고 선명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OLED 퓨어사이트 디스플레이는 평균 휴대용 게임 디바이스보다 시청 영역이 37% 넓다. 또한, 100% sRGB 색상 정확도와 500니트 밝기로 선명하고 세밀한 비주얼을 구현한다.

레노버 리전 고 S
레노버 리전 고 S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55.5와트시(Whr) 배터리의 휴대성을 높였다. 항공사에서 승인한 65와트(W) 어댑터로 이동 중에도 안전하게 게임을 이어갈 수 있다. 16GB LPDDR5X 메모리와 512GB PCle Gen4 스토리지, 최대 2TB까지 확장 가능한 마이크로 SD로 넉넉한 저장 공간과 빠른 로딩 속도를 지원한다. 무게는 740g다.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1.4와 듀얼 USB4 Type-C 포트로 도크, TV, 게이밍 모니터 등 주변 기기로 확장할 수 있다. 와이파이 6E로 안정적인 무선 연결, 블루투스 5.3을 통해 컨트롤러와 헤드셋 등 게이밍 기기 연결도 가능하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리전 고 S는 일체형 디자인과 미끄럼 방지 텍스처로 그립감을 향상했다. 트리거 스위치는 누름 정도와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 FPS, 레이싱 등 게임별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피벗 D 패드(Pivot D-Pad)로 게이머가 익숙한 컨트롤러 환경에서 맞춤형으로 조이스틱을 조정할 수 있고, 리전 스페이스(Legion Space)에서 게임 제어를 설정할 수 있다. 레노버 고유의 발열 제어 기술 ‘리전 콜드프론트(Legion Coldfront)’가 적용돼 쾌적한 디바이스 환경을 유지한다.

또한, 리전 스페이스에서 엑스박스(Xbox) 게임 패스, 게임스플래닛(Gamesplanet), 스팀(Steam), 에픽 게임스(Epic Games) 등을 통해 다양한 타이틀에 액세스할 수 있다. 리전 고 S 구입 후 3개월 동안 EA 플레이를 포함한 PC 게임 패스(PC Game Pass)를 3개월 동안 무료 구독해 콜 오브 듀티, 인디아나 존스 등 PC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 고객 과실로 인한 파손에도 무상 수리를 지원하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와 상시 대기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전화, 이메일, 채팅 등을 통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각 1년간 지원한다.

한편, 이번 리전 고 S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월 10일부터 오늘의 집과 쿠팡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각각 블루투스 키보드와 리전 도크(Legion dock) 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