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디지털 세상에서 기업들은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원활하고 직관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다니엘 슈밀로브(Daniel Shumilov)
다니엘 슈밀로브(Daniel Shumilov)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소비자 기대치에 맞춰 전자상거래, 핀테크, 의료, B2B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은 고객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참여도를 높이며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최적화된 웹사이트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UX) 전략에 주목하고 있다.

최근 데이터는 잘 디자인된 웹사이트가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원활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은 방문자가 사이트에 머물도록 하고 고객 여정을 안내하는 데 필수적이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최적화된 디지털 플랫폼을 갖춘 기업은 사이트 체류 시간, 고객 유지율,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전환율과 같은 핵심 지표에서 눈에 띄는 증가를 경험한다. 오늘날 소비자는 손끝에서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지므로 답답하거나 느린 웹사이트에 대한 인내심이 거의 없다. 이러한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하는 기업은 귀중한 기회를 잃을 위험이 있다.

최근 성공 사례는 이러한 최적화가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보여준다. 수십억 달러 규모의 핀테크 플랫폼은 웹사이트 디자인을 개선하고 사이트 속도를 향상시킨 후 전환율이 놀랍게도 27% 증가했다.

마찬가지로 전자상거래 회사는 더 간단한 메시지를 구현하고 사이트 레이아웃을 개선한 후 세션 시간이 38% 증가하고 장바구니 포기율이 22% 감소했다. 이러한 결과는 온라인 경험에서 마찰을 제거하고 고객이 브랜드가 제공하는 것을 쉽게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 디자인에 집중하는 것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 보여준다.

디지털 환경이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기업은 디지털 전략의 지속적인 개선 필요성을 인식해야 한다. 웹사이트는 더 이상 디지털 브로셔가 아니다. 수익을 창출하고 고객과 소통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이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과 원활한 기능을 우선시하는 기업은 방문자를 충성스러운 유료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더 나은 준비를 갖추게 된다.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긍정적이고 마찰 없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능력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디지털 전략의 이러한 변화를 수용하는 기업은 디지털 우선 경제에서 번창하고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활용하여 결과를 도출하고 고객 신뢰를 구축하며 장기적인 성장을 달성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놓이게 된다.

(*이 기고문은 GTT KOREA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