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기업은 사용자 ID 및 시스템 접근 권한을 보다 정교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통합된 ID 및 액세스 관리(IAM)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보안 위협 증가와 복잡한 멀티클라우드 환경 속에서 IAM의 자동화, 지능화, 확장성 확보가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디지털 전환 솔루션 기업 알코(Alcor)가 서비스나우(ServiceNow) 플랫폼 기반의 주력 ID 및 접근 관리(IAM) 솔루션 ‘액세스플로(AccessFlow)’를 업데이트했다.

AI 인텔리전스와 자동화 기반의 액세스 관리 고도화

업데이트된 액세스플로는 자동화, AI 기반 인텔리전스, 권한 접근 제어 및 사용자 경험의 주요 개선 사항을 제공해, 조직에 엔터프라이즈 접근 관리에 대한 더 큰 가시성, 민첩성을 보장한다.

특히, 빠르고 지능적인 IAM 경험을 제공하도록 ▲AI 기반 접근 인텔리전스 ▲권한 접근 관리 향상 ▲라이프사이클 워크플로 간소화 ▲확장된 클라우드 가시성 ▲카탈로그 및 접근 구조 개선 등이 추가됐다.

먼저, AI 기반 접근 인텔리전스를 통해 지능형 자동화는 역할 기반 접근을 예측하고, 로그인 행동의 이상 징후를 표시하며, 실시간 가시성으로 우선 순위가 높은 작업을 강조 표시하여 조직이 보안 및 운영 위험을 앞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JIT(Just-in-Time, 낭비를 최소화하는 생산 방식) 프로비저닝, 비밀번호 저장 및 로테이션, 특수 권한 계정, 권한 취소 트리거 및 상세 보고를 통해, 중요한 시스템에 대한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자동화된 온보딩 및 오프보딩 프로세스로 지연을 줄이고 감사 준비 상태를 개선하며, 자동화된 비밀번호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수동 프로세스를 안정적이고 확장이 가능한 자동화로 대체한다.

클라우드 통합과 사용자 중심 UI 개선으로 운영 효율성 향상

한편, CIEM(Cloud Infrastructure Entitlement Management) 적용 범위는 이제 클라우드 플랫폼을 포함해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포괄적인 권한 관리를 보장하며, 카탈로그, 요청 흐름 및 구성이 재구성되어 더 빠른 접근, 향상된 명확성 및 개선된 관리 효율을 제공한다.

액세스플로는 서비스나우 자나두(Xanadu) 릴리스를 기반으로 구축돼 전체 플랫폼 안정성과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노코드 기능과 IT 생태계 전반에 대한 확장성은 글로벌 기업들이 신속하게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알코는 이를 통해 빠른 배포 일정과 정책 유연성이 요구되는 기업의 IAM 현대화 과제를 지원한다.

알코의 제품 개발 이사 수니타 굴리아(Sunita Gulia)는 “이번 업데이트는 규정 준수 및 보안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을 간소화하고 일반적인 접근 장애물을 제거한다.”라며 “인터페이스에서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변경 사항은 명확성, 일관성 및 제어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