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형(SaaS) 모니터링 기업 와탭랩스가 10월 19일(목)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와탭 모니데이(WhaTap Moni-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와탭 모니데이는 정보기술(IT) 개발자, 운영자, 데브옵스(DevOps) 엔지니어를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IT 개발과 운영 트렌드를 소개하는 송주영 LG유플러스 연구위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변화하는 IT 트렌드에 맞는 모니터링 플랫폼 ‘와탭’을 소개하는 김성조 와탭랩스 CTO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또한 오후에는 다양한 IT 환경에서 모니터링 플랫폼 도입 과정과 성공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세미나 발표 외에도 와탭 모니터링 플랫폼 대표 제품인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브라우저 모니터링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 자리도 마련돼 있다. 또한 와탭 전문가와의 1:1 상담 부스에서는 개발/인프라 모니터링 고민과 모니터링 플랫폼 도입 문의 등 궁금한 점을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다.
와탭 모니데이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자를 받고 있으며, 경품 추첨과 소셜 네트워크(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높아지는 네트워크·개인정보 보안 요구, "서비스형 SOC도 상승세"
- SIEM과 MDR이 결합해 더 강해지는 관리형 보안 서비스
- “시큐어 네트워킹 시대, 포티넷 싱글OS 기반 인텔리전스 통합관리로 보안 위협 상시 대응”
- 예측 유지 관리, "비즈니스 운영 효율 높이고 비용 절감 최선책"
- 분산된 보안 리스크 통합 탐지·분석·대응하는 '안랩 XDR'
- 생성AI 기반 신원 확인 솔루션 "정확도 20% 향상"
- AI 활용 확대로 고속 성장하는 ‘AI 신뢰·위험·보안 관리’ 시장
- 연결성 급증으로 중요성 높아지는 API 관리, 2028년 135억 6천만 달러 전망
- AI로 하는 스마트한 데이터센터 관리
- 팀뷰어, 이반티 MDM 통합으로 전체 IT 자산 모니터링·관리 강화
- 와탭랩스-메인, 보건 의료 향상 및 서비스 개발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