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호스팅,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종합 IT 서비스 기업인 한국컨텐츠인프라(대표 구자성)는 IT 인프라 서비스인 글로벌 호스트를 통해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디오 콘텐츠 관리 시스템(VCMS, 비디오 CMS)’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와우자(Wowza) 엔진을 기반으로 한 비디오 CMS는 비디오 콘텐츠를 분류하고 인코딩하는 워크 프로세스를 단순화해 빠르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며, 대용량 스토리지 지원으로 사용자에게 1TB의 기본 스토리지를 제공함으로써 비디오 콘텐츠를 쉽게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이 용이하며 대용량이 아닌 콘텐츠 관리와 배포는 무료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구자성 한국컨텐츠인프라 대표는 “콘텐츠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현재 환경에서 비디오 콘텐츠의 효율적 관리와 활용은 매우 중요한 작업”이라며 “한국컨텐츠인프라의 비디오 CMS는 콘텐츠 제작자와 기업들이 시장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며, 비디오 콘텐츠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옥 기자
okjung@gttkorea.com
관련기사
- [기고] 데이터 볼트 2.0의 분석력과 데이터 레이크의 유연성 결합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 [기고] 데이터 모델링의 그랜드마스터 전략
- 클라우드 AI 애플리케이션 구축 비용과 시간 90% 절약법
- [기고] 2024년, 서비스형 데이터 거버넌스 DGaaS로 간다
- 데이터 활용능력 높이는 “합성 데이터 생성” 시장, AI·ML과 동반 비상
- 마케팅 & 광고 분야 혁신하는 AI, 두드러진 성장세
- 부정적 콘텐츠 제거 솔루션이 구현하는 디지털 웰빙
- KISA, 재난안전 분야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구축 강화
- 요즘 중소기업 고민 해결사,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
- 시놀로지, 데이터 관리 최적화 전략 소개한다
- 영업 활동 최적화하는 기업 맞춤형 생성AI 모델
- "고객은 막연한 최신 기술보다 실용 기술에 관심 높아"
- 카테노이드, 최대 10배 빠른 ‘트랜스코딩 2.0’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