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개발 및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기업이 작업량을 감당하고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화이트 라벨 아웃소싱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화이트 라벨 아웃소싱은 기업이 자체 브랜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 회사에 제작 또는 서비스 제공을 맡기는 방식이다. 즉, 아웃소싱 회사가 제작하거나 제공하지만 최종 고객에게는 기업의 브랜드만 노출된다. 기업이 전문 기관과 협력하여 업무 과잉을 처리할 수 있어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더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웹개발과 디지털 마케팅에서 활용도 높은 화이트 라벨 아웃소싱

비용 절감, 시간 절약, 전문성 확보, 빠른 출시, 확장성 등 다양한 장점으로 웹 개발 및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디지털 대행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광고 대행사 및 마케팅 회사는 브랜드 평판을 유지하고 고객에게 더 넓은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화이트 라벨 웹 개발 대행사로 전환하고 있다.

화이트 라벨 아웃소싱은 새로운 직원을 고용하고 교육하거나 값비싼 소프트웨어 및 도구를 구입하는 데 투자 부담이 없어 기업에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화이트 라벨 웹 개발 대행사와 제휴해 기업은 품질 저하 없이 더 많은 서비스를 더 많은 규모로 제공할 수 있다. 이는 회사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도 이익이 되며, 고객은 신뢰할 수 있는 대행사로부터 더 넓은 범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장 조사 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가 발표한 ‘글로벌 IT 아웃소싱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5065억 달러 규모였으며, 연평균 9.5%로 성장해 2028년에는 830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클러치에 따르면 59%의 기업이 하나 이상의 기능을 아웃소싱하며, 가장 많이 활용하는 아웃소싱 서비스는 웹 개발과 디지털 마케팅 등이다. 화이트 라벨 웹 개발 서비스의 평균 이익률은 30~40%이고,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의 경우 35~50%이다. 화이트 라벨 파트너십은 대행사의 수익 잠재력을 20-40% 증가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이트 라벨링 아웃소싱의 큰 시장 성장성웹

화이트 라벨링 아웃소싱 기업 컬러휘슬(colorwhistle)은 점점 더 많은 기업이 화이트 라벨 아웃소싱이 제공하는 이점을 인식함에 따라 화이트 라벨 아웃소싱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핵심 역량에 집중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디지털화가 증가함에 따라 웹 개발 및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이며 화이트 라벨 아웃소싱은 기업이 경쟁 시장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귀중한 도구가 될 것으로 보았다.

화이트 라벨 파트너는 종종 여러 고객의 유지 관리를 처리하므로 내부 팀에 비해 대행사의 요금이 할인된다. 사내 웹사이트 유지 관리 직원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급여, 복리후생, 교육 및 장비 비용이 절약된다. 더 넓은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하면 고객 충성도가 높아지고 검색엔진 최적화 기업의 장기적인 비즈니스에도 도움이 된다.

화이트 라벨 파트너는 종종 웹사이트 유지 관리를 전문으로 하여 고객이 전문가 수준의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한다. 대행사는 전략적 SEO 컨설팅 및 콘텐츠 제작과 같은 더 높은 가치의 서비스에 리소스를 투입할 수 있다. 대행사는 유지 관리 아웃소싱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고도 더 많은 고객을 처리할 수 있다.

화이트 라벨 아웃소싱의 투명성은 대행사, 화이트 라벨 파트너 및 고객 간의 신뢰를 조성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개방적인 의사소통과 명확한 기대치는 가치 있고 정보에 충실하다고 느끼는 고객의 만족감으로 이어진다. 투명성을 통해 신뢰를 구축하면 대행사의 평판이 보호되고 브랜드 이미지가 강화된다.

기업은 기업의 가치와 품질에 대한 헌신을 공유하는 화이트 라벨 파트너와 견고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투자해야 한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화이트 라벨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해야 한다. 이러한 전략을 채택해 SEO 대행사의 이익, 고객 만족 및 장기적인 성공을 촉진하는 투명하고 상호 이익이 되는 화이트 라벨 파트너십을 개발할 수 있다.

컬러 휘슬 관계자는 “화이트 라벨 아웃소싱은 디지털 세계의 기업, 특히 웹 개발 및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분야에서 인기 있는 선택이 되었다. 이는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업이 비용 효율적이면서 고객에게 더 넓은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며, “이러한 추세는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