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터클라우드(BetterClouds)의 SaaSOps 현황 조사에 따르면, 2025년에는 기업 소프트웨어의 85%가 SaaS 솔루션으로 구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SaaS 애플리케이션의 연간 매출은 2028년까지 374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면서 SaaS 기반 업무 환경의 등장은 불가피해지고 있다.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으로 견고한 비즈니스급 SaaS 데이터 보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SaaS 애플리케이션은 데이터 복구 기능이 매우 제한적이거나 없다. SaaS 앱을 활용하는 기업의 67%가 실수나 악의적인 삭제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경험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보호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CSP)가 인프라 보안을 관리하고 기업 사용자가 데이터 복구를 책임지는 공동 책임 모델과 일치한다.

공동 책임 모델에서 SaaS 공급업체는 클라우드 인프라(서버 및 네트워크)를 보안할 책임을 지며 관련 유지 관리 및 관리를 수행한다. 고객은 사용자 계정에서 생성되거나 클라우드 환경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책임이 있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려면 고객이 직접 데이터를 백업하고 자신의 통제 하에 안전하게 저장해야 한다. 많은 기업이 이러한 시스템에 자체 보호 계층을 구축하지 못해 데이터가 손실, 도난, 유출된다.

‘SaasSAssure’의 대시보드
‘SaasSAssure’의 대시보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초고속 백업 및 복구 전문업체인 아시그라(Asigra)는 Saa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괄적인 데이터 복구를 제공하는 강력한 SaaS 기반 데이터 보호 플랫폼인 ‘SaaSAssure’를 발표했다.

SaaSAssure 플랫폼은 기업이 중요한 SaaS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완전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설계돼 광범위한 SaaS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에 걸쳐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복구, 컴플라이언스, 보안을 제공한다. 강력한 AWS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외부 위협과 내부 사고로부터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고급 보안 기능을 통합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SaaS 데이터 보호 : 데이터 보증, 제어, 위험 및 컴플라이언스 완화 기능을 갖춘 광범위한 멀티테넌트 SaaS 앱 커버리지

⦁설계상 보안 : MPA(Multi-Person Approvals), 다중 인증(MFA), AES 256비트 암호화, 랜섬웨어 보호 등 다양한 고급 보안 기능

⦁유연한 스토리지 옵션 : 아시그라 클라우드 스토리지, BYOS(Bring Your Own Storage), 데이터 주권 등 백업 대상 선택 가능

⦁신속한 설치, 간편한 사용 : 5분 내 완료

⦁단일 콘솔 관리 : IT 리소스 최적화를 위한 멀티테넌트 지원 단일 대시보드로 필수 작업 및 알림 제공

⦁사전 구성된 SaaS 앱 통합 : 주요 멀티테넌트 SaaS 앱이 사전 통합되어 있어 사용자는 권한 부여만 하면 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Assure 플랫폼을 통해 관리 서비스 제공업체(MSP)는 복원력 개선을 위해 다양한 멀티테넌트 커넥터로 SaaS 기반 비즈니스를 더 잘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다. SaaSAssure는 기존 백업 솔루션을 보완함으로써 파트너가 기존 백업 소프트웨어 파트너를 전환할 필요 없이 서비스 포트폴리오와 수익을 확장할 수 있게 한다.

아시그라의 SaaSAssure 플랫폼은 세일즈포스, 마이크로소프트 365, MS 익스체인지, 셰어포인트, 지라, 컴플루언스, 퀵북스 온라인, 박스, 원드라이브, 허브스팟 등과 사전 통합되어 있으며, 플랫폼이 확장됨에 따라 더 많은 통합이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