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AI 글로벌 데이터 기업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최승철)가 서울에서 ‘파트너 데이(Partner Day Korea)’를 20일 개최했다.

파트너 데이는 클라우데라의 파트너사들과 비전을 공유하고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행사로 AWS, 레드햇, 델, 코오롱베니트를 포함한 30개의 파트너사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클라우데라는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 혁신에 세션을 진행했다. 이후 파트너 기술에 대한 브리핑과 2024년 클라우데라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파트너 협업 성공 사례 소개 세션에서 코오롱베니트는 ‘빅데이터 리더에서AI 비즈니스 파트너로’라는 주제로 클라우데라와 파트너사의 협업 방안을 발표했고, AWS는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기업 파트너와 AWS의 공동 판매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레드햇은 ‘레드햇 오픈시프트(OpenShift)’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세션을 진행했으며, 델은 AI 전략과 솔루션을 소개했다.
최승철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은 “클라우데라는 앞으로도 파트너와 동반 성장을 위한 파트너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가겠다.”라며, “제품에 대한 신뢰, 영업적보상, 기술과 영업 교육을 바탕으로 파트너사가 빠르게 변화하는 AI 시대를 선도하게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장명곤 기자
mgj1020@gttkorea.com
관련기사
- 클라우데라, ‘베르타’ 인수로 AI와 머신러닝 전문성 강화
-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추출 ‘클라우드 분석’ 시장 동반 성장
- 사기 위협·빅데이터 증가로 ‘예측 분석 시장’ 쾌속 성장
- 클라우데라, 레드햇 오픈시프트용 쿠버네티스 오퍼레이터 공개
- 클라우데라-ADI, 생성AI 사업 다각화 확대 협력
- 데이터 활용의 기반 ‘데이터 레이크 시장’ 지평 확대
- IT 리더 90% “AI용 단일 플랫폼에서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통합 중요”
- AI 기반 차세대 ‘기업용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 코오롱베니트, 하나카드 데이터 포털 구축
- AWS, 안전한 AI 활용에 필요한 보안 혁신 솔루션 발표
- 비즈니스 인사이트 높이는 클라우데라 'AI 어시스턴트'
- 클라우데라, 데이터 및 AI 콘퍼런스 ‘이볼브24’개최
- ERP와 AI 문서관리 결합한 ‘옴니이솔’...업무 효율 및 개발환경 극대화
- 클라우데라, AI 활용 효율 높이는 메타데이터 관리 전략 발표
- 클라우데라, 'PCI DSS 4.0 컴플라이언스' 인증 획득...금융기관 사이버 위협 대응
- 클라우데라 ‘머신러닝 프로젝트 가속기’ 업데이트..."클릭 한 번으로 기업 LLM 최적화"
- 코오롱베니트-리벨리온, AI NPU 시장 협공
- 클라우데라, 엔비디아 NIM 내장 ‘AI 인퍼런스’ 출시..AI 모델 운영간소화·보안성과 확장성
- 클라우데라, 데이터분석·AI 워크로드 지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비전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