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AI 기업 커넥트브릭(대표 장홍석)가 생성AI SaaS 플랫폼 ‘젝터(Jector.ai)’를 출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커넥트브릭의 제품 광고 제작 솔루션 ‘젝터’의 제품 합성 기능 예시
커넥트브릭의 제품 광고 제작 솔루션 ‘젝터’의 제품 합성 기능 예시

젝터는 스튜디오 디렉터, 마케터, 그래픽 디자이너 등이 활용할 수 있는 ‘제품 광고 제작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생성AI 모델을 활용해 ▲모델 설치 및 세팅 없이 시작 가능 ▲슬롯으로 분리해 독립적인 생성 환경 ▲노드로 관리하는 생성 히스토리 ▲간소하고 자유도 높은 생성 옵션 기능 ▲빠른 제품 합성 기능 ▲지우기·업스케일링 기능 ▲무제한 저장 및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또한, 젝터에는 챗GPT의 결과 추론 방식인 ‘CoT 프롬프팅’을 이미지 생성에 적용하는 기술로 이미지 제작 과정을 한눈에 펼쳐 놓고 생성AI를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소프트웨어 출시 및 평가 플랫폼 프로덕트헌트(Product Hunt)는 ‘오늘의 제품’에서 젝터를 기존 생성 AI 서비스들과 차별성이 있다고 소개했다.

황선재 커넥트브릭 CTO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의 공공기술 이전과 R&D로 대규모 데이터셋을 수집하고 자체적으로 개발한 생성AI 모델을 고도화하고 있다.” 라며, “영상 생성AI 모델 개발을 연구 중이며 제품 광고 영상 분야로의 확장을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