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현대화의 기반 SDDC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업들은 제한된 IT 자원과 예산, 인력으로 최적화된 데이터센터를 운영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의 신속한 변화와 고객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기존의 레거시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새로운 시스템과의 통합을 통해 유연하고 민첩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현대화된 데이터센터는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가 기업들의 데이터센터 현대화를 위한 최적의 인프라로 주목받고 있다. SDDC는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보안을 소프트웨어로 정의하여 제공하며, 이를 통해 인프라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SDDC 모델은 클라우드와 쉽게 연동되어 IT 통합 관리 환경을 제공하며, 기업들이 필요한 용량만큼 인프라 자원을 최적의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DDC 여정
SDDC 여정

또한, SDDC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 간의 데이터와 인프라 자원 이동을 용이하게 만들어, 다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SDDC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SDDC는 단순히 인프라의 현대화뿐만 아니라,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도입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확대되는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의 도입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이 확대되고 비용 절감 및 운영 효율성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HCI 시스템은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가상화를 하나의 통합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결합해 제공해 전통적인 인프라의 복잡한 계층 구조를 단순화하고 관리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HCI 솔루션은 ▲필요에 따라 용량을 쉽게 확장할 수 있어 기업의 성장에 따른 인프라 요구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확장성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된 관리 환경을 제공하여, 운영의 복잡성을 줄이고 IT 리소스의 효율적 관리 ▲초기 구축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조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비용 효율성 ▲ IT 리소스를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재배치할 수 있어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운영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조직들이 HCI 시스템을 도입하여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의 간극을 해소하고,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일관된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UCP’와 VMware by Broadcom의 시너지 효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CI 솔루션인 ‘UCP(Unified Compute Platform)’ 제품군은 SDDC 및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전환 설계부터 구축, 컨설팅, 운영까지 엔드 투 엔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UCP는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HC, RS, CI로 구성되어 있다.

UCP HC는 가상화, 서버, 스토리지를 통합하여 구성 및 관리할 수 있는 하이퍼 컨버지드 솔루션으로, 신속하고 간편한 가상화 환경 구축을 통해 비즈니스 민첩성을 제공한다.

UCP RS는 SDDC 구현을 위한 턴키 솔루션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구성하여 총 소유비용(TCO)을 절감하고, 보안을 강화하며, 빠른 비즈니스 민첩성을 제공한다. 퍼블릭 클라우드와의 연계를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 환경으로 확장할 수 있다.

UCP CI는 사전 검증 및 구성된 히타치 밴타라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술 및 통합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에 최적화된 컨버지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안정적인 인프라를 제공하며, 클라우드 레디 환경에서 SDDC 인프라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UCP 제품군은 VMware by Broadcom의 가상화 기술력과 결합하여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VMware by Broadcom의 VCF(VMware Cloud Foundation)와 탄주(Tanzu)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비즈니스 민첩성과 운영 일관성을 극대화한다. 특히, VMware by Broadcom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관리를 가속화하기 위해 공통 플랫폼을 제공하며, 가상 머신(VM)과 쿠버네티스 오케스트레이션 및 배포를 일관되게 관리할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UCP 라인업과 VMware by Broadcom 라이선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UCP 라인업과 VMware by Broadcom 라이선스

최근 VMware by Broadcom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편하여 고객이 보다 효율적으로 라이센스를 관리하고, 클라우드 전환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VMware by Broadcom의 이 전략은 서버 가상화의 핵심 구성 요소를 기반으로 애드 온(Add-on) 방식으로 제품을 추가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기업들이 보다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5단계 엔드투엔드 SDDC  성공적인 전환 지원

SDDC의 도입이 확산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이 가상화 솔루션에만 집중하거나 SDC(Software-Defined Compute), SDS(Software-Defined Storage) 등의 핵심 요소들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설계하여 시행착오를 겪는 경우가 많다. SDDC 기반 클라우드 도입은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의 첫걸음이므로,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SDDC 전환 프로젝트의 노하우와 경험이 풍부한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유지보수까지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금융, 공공,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다년간의 경험과 레퍼런스를 통해 실제 구축 사례에 기반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SDDC 사전 컨설팅 5단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SDDC 사전 컨설팅 5단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SDDC 컨설팅은 기업의 SDDC 클라우드 요구사항을 명확히 도출하고, 성공적인 전환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중점을 둔다. 이 과정은 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전 컨설팅 단계에서부터 기업과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SDDC 클라우드 요구사항을 명확히 정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SDDC 전환을 위한 전략을 수립한다. 또한, 심화된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인 DX 캠프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