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업 및 기관들이 지원자들을 더 정밀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평가해 인력 채용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직무 평가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는 시선추적 및 AI 심리측정 서비스 기업인 옴니커넥트(대표 양영준)와 시선 추적 기반 심리 측정 결과를 ‘옴니원 디지털 ID(OmniOne Digital ID)’로 발급하여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에서 검증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는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신원·자격 인증 플랫폼으로, 기업과 공공기관 및 대학 등 여러 단체들이 디지털ID 시스템 직접 구축 없이 학생증, 사원증,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각종 회원증 등 디지털 증명서를 발급하게 해준다.
옴니커넥트의 ‘마인드게이즈’는 시선의 움직임을 AI로 분석해 응답 왜곡 없이 간편하게 검사자의 성격, 정서, 주의 집중도 등을 측정하는 서비스로 16가지 성격유형(MBTI), 직업 흥미 유형, 직무 적합도 검사 등 인재채용에 특화된 다양한 심리를 분석한다.
양사의 협력으로 시간이 오래 소요되는 기존 지필 심리 검사보다 빠르고 정확한 검사를 받고 측정 결과를 디지털 ID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기업 또는 기관에서 인재 채용 시 지원자의 직업흥미 및 직무적합도 파악을 한번 더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문 라온시큐어 서비스사업본부장은 “위·변조 방지에 강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마인드게이즈가 연동돼 심리 평가 분야에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며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로 선보일 수 있는 인증 서비스가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쓰일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 다양한 파트너십으로 인증 분야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잡코리아, AI 추천 첨단기술산업 채용 서비스 '하이테크' 출시
- 무하유, 세종대에 'AI 기반 올인원 취업 지원 솔루션' 공급
- ‘AI 기반’ 소방공무원 역량검사...NCS 기반 문항 설계
- 금융권과 취준생 눈길 끈 'AI 채용 서비스'...공채와 수시 활용 증가
- 직원 채용에 AI 활용시 고려할 점
- 라온시큐어, ‘2024 시큐업 세미나’ 개최
- 라온시큐어, ‘블록체인 DID 오픈소스화’ 계획 공개
- 레드롭, 글로벌 블록체인 전시 ‘B4A’ 참가...HR 플랫폼 공개
- 과학을 혁신하는 블록체인과 AI
- 자격증 제출과 검증, 블록체인 기술로 간편하게
- 라온시큐어, 블록체인 플랫폼 '옴니원' 오픈소스 공개
- 라온시큐어, 블록체인 기반 의료인 디지털 신분증 본격화
- 라온시큐어-대한택견회,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단증 발급
- 라온시큐어, AI 민간 자격증 블록체인 플랫폼 '옴니원 배지'로 발급
- 라온시큐어, 매출 624억 돌파하며 흑자 전환
- 라온시큐어-하나은행, 광운대학교 디지털 ID 플랫폼 구축 협력
- “채용 둔화 속 AI가 고임금 기술 일자리 수요 견인”
- 라온시큐어-쓰리에이로직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제품여권’ 사업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