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업 및 기관들이 지원자들을 더 정밀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평가해 인력 채용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직무 평가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는 시선추적 및 AI 심리측정 서비스 기업인 옴니커넥트(대표 양영준)와 시선 추적 기반 심리 측정 결과를 ‘옴니원 디지털 ID(OmniOne Digital ID)’로 발급하여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에서 검증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라온시큐어와 옴니커넥트가 심리 증명서 발급 협약을 체결했다.
라온시큐어와 옴니커넥트가 심리 증명서 발급 협약을 체결했다.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는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신원·자격 인증 플랫폼으로, 기업과 공공기관 및 대학 등 여러 단체들이 디지털ID 시스템 직접 구축 없이 학생증, 사원증,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각종 회원증 등 디지털 증명서를 발급하게 해준다.

옴니커넥트의 ‘마인드게이즈’는 시선의 움직임을 AI로 분석해 응답 왜곡 없이 간편하게 검사자의 성격, 정서, 주의 집중도 등을 측정하는 서비스로 16가지 성격유형(MBTI),  직업 흥미 유형, 직무 적합도 검사 등 인재채용에 특화된 다양한 심리를 분석한다.

양사의 협력으로 시간이 오래 소요되는 기존 지필 심리 검사보다 빠르고 정확한 검사를 받고 측정 결과를 디지털 ID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기업 또는 기관에서 인재 채용 시 지원자의 직업흥미 및 직무적합도 파악을 한번 더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문 라온시큐어 서비스사업본부장은 “위·변조 방지에 강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마인드게이즈가 연동돼 심리 평가 분야에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며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로 선보일 수 있는 인증 서비스가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쓰일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 다양한 파트너십으로 인증 분야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