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가 AI 전문 인재 양성 기관 크라우드아카데미(대표 이보람)가 발급하는 AI 민간 자격증을 자사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격증명 플랫폼 ‘옴니원 배지’로 발급한다고 19일 밝혔다. 

크라우드아카데미의 자격증은 옴니원 배지의 첫 민간 자격증 발급 사례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다양한 민간 자격증 발급을 확대해갈 계획이다. 라온시큐어는 대학뿐 아니라 다양한 민간 교육기관 및 여러 분야의 기업들과 협업해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옴니원 배지를 활용한 디지털 자격증명 시장의 저변을 넓혀갈 방침이다. 

이번에 발급하는 자격증은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1급(AIDE 1급)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2급(AIDE 2급) ▲인공지능 데이터 프로젝트 매니저(AIDPM) ▲인공지능 활용 마케팅 전문가(AIME) ▲인공지능 창업지도사(AIEA) 총 5종이다.

옴니원 배지 기반으로 발급되는 크라우드아카데미의 AI 관련 자격증들
옴니원 배지 기반으로 발급되는 크라우드아카데미의 AI 관련 자격증들

크라우드아카데미의 자격증 시험 합격자는 옴니원 배지로 디지털 자격증을 발급 받아 모바일 기기나 PC를 이용해 전용 웹페이지에 접속해 자신의 자격증을 열람할 수 있다. 해당 링크를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게시하거나 취업 활동 시 기업에 링크 형태로 공유해 디지털 자격증을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다. 자격증은 분산 블록체인 노드 상에 발급 이력이 저장돼 위조나 변조가 어렵다.  

한편, 옴니원 배지는 위조나 변조가 어려운 블록체인 기술로 신뢰도 높고 안전한 자격 인증을 제공하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돼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디지털 배지를 발급할 수 있다. 중앙대학교 학위증명서, 입학증명서, 산학연계 프로그램 및 비교과 온라인 교육과정 이수증 발급 등에 활용되고 있다. 

라온시큐어 박종문 서비스사업본부장은 “대학은 물론 양질의 교육 및 자격 시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민간 교육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디지털 자격증명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