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는 품질 보증이 강화될수록 비용과 평가 시간도 증가하므로 효율성을 저하시키고, 반대로 효율성을 우선시하면 고객 경험의 질을 완벽히 보장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로 인해 균형을 찾기가 어렵고, 지속적인 개선과 신속한 피드백 제공이 어려워진다.
컨택센터 AI 솔루션의 선두주자인 아바모(Avaamo)는 컨택센터의 고객 상호 작용 평가 방식을 변혁하는 생성AI 기반 품질 보증 솔루션 오토QA(AutoQA)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아바모의 독자적인 LLaMB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모든 채널에서 100%의 고객 상호 작용을 자동으로 평가하며, 운영 비용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정확도와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오토QA는 ▲각 통화 단계에 대한 사전 정의된 가중 지침을 사용하여 에이전트 성과를 즉시 평가하는 실시간 품질 평가 ▲팀이 간단한 영어 명령을 통해 평가 기준을 생성하고 사용자 정의할 수 있으며, 코딩이 필요 없는 지능형 지침 설정 ▲에이전트가 자신의 성과 지표와 개인화된 개발 경로를 완전히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자기 학습 도구 ▲ GDPR, CCPA, HIPAA, PCI DSS, SOC 2 등 주요 표준 준수를 보장하는 고급 규정 준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AutoQA 도입을 통해 기업은 ▲모든 고객 상호 작용의 자동화된 평가 ▲실시간 성과 통찰 및 피드백 제공 ▲감정 지표와 통화 요약을 포함한 세부 분석 ▲지침 업데이트와 과거 상호 작용의 즉각적인 재평가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위한 강력한 트렌드 분석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플랫폼은 고급 암호화, 안전한 데이터 처리, 엄격한 접근 제어 기능을 제공하여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며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과 규제 준수 기준을 유지한다. 오토QA는 품질 보증 프로세스를 변혁하려는 컨택센터에서 즉시 이용 가능하다.
아바모의 CTO인 스리람 차크라바르시(Sriram Chakravarthy)는 “컨택센터는 포괄적인 품질 보증과 운영 효율성 간의 균형에 오랫동안 어려움을 겪어왔다. 오토QA는 이 어려움을 해결하고 보다 넓은 커버리지와 거의 완벽한 정확도를 제공하여 QA 비용을 수익 기회로 전환시킨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ECS텔레콤-NICE, AI 기반 CX원으로 한국 서비스형 컨택센터 시장 주도할 터”
- 구글 클라우드, 기업 생성AI 활용 역량 높이는 'AI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 고객 및 직원 만족도 높이는 인력관리 생성AI 플랫폼
- ‘AI 기반 팀 성과 관리’ 팀 관리 주 4시간 절약 및 현장 성과↑
- 비용↓생산성·협업 효율↑‘통합 커뮤니케이션 2.0’ 고성장세
- 대화형 AI 인텔리전스 서비스 “상담성과↑비용↓고객경험↑고객이탈↓”
- 인포시스·엔비디아 합작 고성능 생성AI 통신 솔루션...네트워크 운영효율·생산성↑
- 생성AI가 컨택 센터 상담사를 대체할 수 있을까?
- 컨택센터 상담원 65% “AI로 실시간 도움 원한다”
- 고객이 선택한 음성으로 상담하는 AI 가상 에이전트
- "클라우드 기반 AI 경험 오케스트레이션으로 고객·직원 경험 혁신하겠다"
- 확장성·유연성 갖춘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꾸준한 성장
- AI 세무 규정 준수 자동화 솔루션...간편성·정확성↑
- 복잡한 하이브리드 인프라, 가시성 통합으로 관리효율↑
- 글로벌 경제권 70% “AI 혁신에 대비 못해”
- 날로 복잡한 규제 환경, ‘SaaS 형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으로 해결!
- AWS 컨택 센터, 생성AI ‘세분화·자동화·상담스코어링’ 지원
- 직원 성과와 생산성 강화하는 ‘분석형 AI 에이전트 플랫폼’
- ‘인간과 AI 인사이트 통합’ AI QA 자동화 통합 솔루션...품질·고객경험↑
- 컨택센터 성과·고객 경험 동시 높이는 ‘AI 기반 인력 최적화’ 솔루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