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규모의 기업을 위한 세금 준수 자동화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애벌라라(Avalara)는 AI가 주입된 제품 혁신과 기능, 인기 있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의 임베디드 통합, 그리고 애벌라라 고객을 위한 더욱 단순화되고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확장된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AI로 효율성 강화
애벌라라의 생성AI 챗봇인 ‘아비(Avi)’는 고객과 파트너가 더 빠르고 쉽게 답변을 찾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대화형 지원을 제공한다. 아비는 오류를 최소화하고, 준수 영역의 범위를 확장 및 가속화하며, 내부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면서 고객과 파트너의 사용 편의성을 지원한다. 아비는 애벌라라 글로벌 지원 포털과 애벌라라 포털 제품 인터페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애벌라라 세금 연구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자동 관세 코드 분류는 고급 AI, 머신러닝, 자연어 처리 방법과 기술의 선구적인 조합을 사용하여 대규모 제품 카탈로그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조화 시스템(HS) 또는 관세 코드로 분류하는 새로운 솔루션이다. 이는 공급망 및 물류 제공업체, 전자 소매업체, 글로벌 마켓플레이스가 거의 실시간으로 관세와 의무 세금을 계산하고 국제 배송 요건을 준수하도록 돕는다. 애벌라라 관세 코드 분류는 HS 코드를 실시간으로 일괄 제공하며 애벌라라의 다른 세금 준수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애벌라라의 AI 거버넌스 모델은 신뢰, 신중한 계획, 감독을 기반으로 하며 데이터 보호 표준을 유지한다. 이러한 방식은 새로운 AI 기술을 책임감 있게 배포하여 규제 요건이 발전함에 따라 기업이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 경험 향상
애벌라라는 또한 전 세계 60개 이상의 국가가 전자 인보이싱을 발표했거나 이미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개선된 VAT 신고 플랫폼과 통합되는 단일 API를 통해 규정 준수를 단순화한다.
애벌라라는 ‘애바택스(AvaTax)’ 솔루션을 사용 세금 관리로 확장하여 기업이 세금 계산을 자동화하고 과다 지급과 과소 지급을 피할 수 있도록 한다.
애벌라라는 오라클, 쇼피파이, SAP를 포함한 1200개 이상의 서명된 파트너 통합을 보유하고 있어, 사용자가 기존 인프라에 애벌라라의 세금 준수 솔루션을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애벌라라의 사장인 로스 테넌바움(Ross Tennenbaum)은 “애벌라라는 AI 혁신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으며, 수년간 차세대 기술을 활용하여 지능형 세금 도구를 개발해 왔다. 애벌라라의 확장되는 컴플라이언스 자동화 도구 세트는 고객들이 자신 있게 세금 준수를 자동화하고,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세금 복잡성과 관련된 리스크를 완화하고, 핵심 비즈니스 구축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생성AI기반 컨택센터 품질 보증 혁신 솔루션...비용 절감·정확도 향상
- 의료 기관 고민 HIPAA 준수와 사이버 위협 해결 솔루션
-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노리는 AI공격 대응법
- 데이터 폭증 해결사 '파일 아카이빙'
- 기업 AI 도입 성공 기준 ‘매출 성장·시간 절약’
- CTO 1순위 과제 ‘전략적 리더십과 AI 통합’
- 아이덴티티 보안 성숙도 높은 기업 생산성 높아
- AI 도입, ‘인재·인프라 준비’가 핵심
- '개발 생산성·투자 수익' 올리는 옵저버빌리티, 86% 기업이 투자 확대
- 보안 사각지대 해결은 'IT 자산관리'로
- AI로 보안·ESG 강화된 ‘제 3자 위험 관리 플랫폼’
- 블록체인과 게임 이론 결합 ‘클라우드 서비스 신뢰도 상승’
- 델, AI 구축 간소화·데이터관리 효율 높이는 ‘서버·랙·AI 전문 서비스’ 대거 출시
- 복잡한 하이브리드 인프라, 가시성 통합으로 관리효율↑
- 공공 기관, LLM 기반 UI 생성 솔루션에 주목
- 생성AI·협업·클라우드 통합 플랫폼 ‘GizAI’, 월 136만 방문 기록
- AWS에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제공
- [2025년 전망] 생성AI 주도권은 혁신·규제·보안 아우르는 거버넌스에
- ‘AI 거버넌스 구축’, AI 신뢰도와 활용도 극대화 핵심
- 급변하는 글로벌 관세 대응하는 'AI 이커머스 솔루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