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소프트웨어 업체인 스미카 소프트웨어(SmiKar Software)가 애저 클라우드 스토리지 관리를 위한 솔루션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Cloud Storage Manager)’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즉시 적용되며, 사용자들은 어떠한 비용이나 제한 없이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는 기업들이 애저 스토리지 환경을 쉽게 분석하고, 관리하며,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토리지 소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낭비되는 리소스를 회수하며, 클라우드 스토리지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전에는 유료 라이선스로 제공되었던 이 솔루션을 이제 무료로 제공한다.

스미카 소프트웨어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
스미카 소프트웨어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의 기능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는 사용자가 애저 블롭, 파일, 디스크 스토리지 사용량을 상세히 모니터링할 수 있는 포괄적인 분석 도구를 제공한다. 유형별 스토리지 소비를 분석하는 직관적인 시각화를 제공하여 리소스가 어디에 사용되고 있는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상세 분석을 통해 사용자는 어떤 파일이 자주 접근되고 어떤 파일이 그렇지 않은지 확인할 수 있어, 어떤 데이터를 아카이브, 삭제 또는 라이브 상태로 유지할지 쉽게 결정할 수 있다.

많은 조직들이 여전히 필요한 것과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것에 대한 명확한 가시성 없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데이터를 축적한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는 애저 스토리지를 스캔하고 사용하지 않는 블롭, 파일, 디스크에 플래그를 지정하여 삭제하거나 아카이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사전에 파악함으로써 기업은 클라우드 지출을 크게 줄이고 더 중요한 필요에 대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의 핵심 기능 중 하나는 시간에 따른 스토리지 성장 트렌드를 추적하는 능력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스토리지 사용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보여주는 과거 데이터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성장 패턴을 이해할 수 있다. 이러한 통찰력을 통해 현재 스토리지 최적화 또는 사전 추가 공간 프로비저닝과 같은 사전 조치를 취할 수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는 중복되거나 오래된 데이터를 파악하여 제거함으로써 기업이 낭비된 공간을 회수하도록 돕는다. 최적화를 위한 자동화된 제안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불필요한 스토리지 소비를 빠르게 찾아 제거할 수 있다. 더는 필요하지 않은 크고 오래된 파일이나 뒤에 남겨진 데이터의 중복 복사본 등 애저 스토리지 환경을 쉽게 정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비용을 줄일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을 효율적이고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는 전문 교육이 필요 없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다양한 기능을 쉽게 탐색하고, 보고서를 생성하며, 제공된 통찰력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애저와 원활하게 통합되어 사용자가 복잡한 설정 과정 없이 스토리지 최적화를 시작할 수 있다.

스미카 소프트웨어의 CEO인 마크 스미스(Mark Smith)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저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클라우드 관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들이 애저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