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 포티넷 코리아(조원균 대표)가 자사의 보안 서비스 에지(Security Service Edge, SSE) 솔루션인 ‘포티SASE(FortiSASE)’로 사이버보안 테스트 비영리 기관인 사이버레이팅(CyberRatings.org)으로부터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포티SASE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이번 사이버레이팅 테스트의 4개 부문(익스플로잇, 맬웨어, 우회, TLS/SSL 기능)에서 최고 등급을 기록하며, 사이버 위협에 대한 강력한 보호 기능과 높은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주요 평가를 살펴보면 포티SASE는 우회(Evasions) 부문에서 100%, 익스플로잇 부문에서 99.02%, 멀웨어 부문에서 99.5%의 점수를 기록했다. AI 기반 위협 인텔리전스, 샌드박싱, 행동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알려진 공격과 새로운 지능형 공격을 효과적으로 식별하고 차단했다.

TLS/SSL 복호화 면에서 포티SASE는 TLS 1.2 및 1.3 암호화 스위트를 포함한 다양한 TLS/SSL 구성과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암호화된 트래픽에 숨겨진 위협을 심층적으로 탐지하며 데이터 유출을 방지한다.

성능 최적화 면에서 포티SASE는 HTTP 및 HTTPS 트래픽에서 네트워크 처리량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고성능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통해 지연시간을 낮추고 처리량을 극대화했다. 사용자는 보안 기능 활성화 상태에서도 원활한 네트워크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포티SASE는 포티넷의 통합 운영체제인 포티OS(FortiOS)를 기반으로 서비스형 방화벽(FWaaS), 보안 웹 게이트웨이(SWG),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브로커(CASB), 유니버셜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ZTNA)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포티SASE는 포티넷의 시큐어 SD-WAN과 긴밀히 통합되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도 강력한 보안을 보장한다.

포티SASE는 이미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SSE 부문에서 ‘챌린저’로 선정되었으며,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에도 이름을 올렸다.

포티넷의 니라브 샤(Nirav Shah) 수석 부사장은 “포티SASE의 높은 평가 결과는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환경에서 SSE 솔루션의 중요성을 재확인시킨다.”라며, “포티넷은 지능적이고 효과적인 보안을 통해 고객이 최적의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투명성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