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대규모 영상 감시 센터는 증가하는 보안 요구와 더불어 오경보와 불필요한 경보로 인한 운영 비효율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경보는 운영자의 생산성을 저하시키고 운영 비용을 증가시키며, 감시 시스템의 신뢰성을 약화시킬 수 있다.

특히, 기존의 감시 인프라(NVR, DVR, 카메라 등)에서 발생하는 경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면 보안 운영 전반에 걸쳐 심각한 병목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경보를 필터링하고 효율적인 감시 운영을 지원하는 AI 기반 SaaS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광범위한 외곽 및 국경 보안을 위한 지리공간 AI 기반 영상 분석 솔루션 기업 퓨어테크 시스템(PureTech Systems)이 대규모 영상 감시 센터를 위한 오경보 및 불필요한 경보를 필터링하는 퓨리프AI(PurifAI) SaaS 솔루션을 출시했다.

퓨리프AI는 수상 경력이 있는 특허 기반 서비스로, 자체 감시 및 중앙 모니터링 운영을 혁신적으로 지원한다. 퓨리프AI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동작하며, 새로운 카메라 뿐만 아니라 기존 카메라, DVR, NVR, 기타 영상 분석 도구 또는 모션 센서로부터 수신되는 영상 모션 경보를 처리한다.

퓨어테크 시스템의 영상 감시 SaaS 솔루션 퓨리프AI 구성도
퓨어테크 시스템의 영상 감시 SaaS 솔루션 퓨리프AI 구성도

퓨어테크의 첨단 AI 기반 영상 분석 기술을 활용해 오경보와 불필요한 경보를 필터링하며, 필터링을 통과한 자동 검증된 경보만 중앙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SMS 또는 이메일로 전달한다. 오경보와 불필요한 경보는 기록되지만 전달되지 않아 운영자가 불필요한 알람을 확인할 필요가 없다.

퓨리프AI의 주요 이점은 우선 오경보 및 불필요한 경보를 제거할 수 있다. 퓨리프AI는 거의 모든 오경보를 제거해 운영 효율성을 크게 향상한다.

확장성을 지원해 동일한 인력으로도 감시 가능한 사이트 수를 대폭 늘릴 수 있다.

감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오경보 처리에 소모되는 시간을 줄여 전반적인 감시 효율성과 효과를 동시에 개선한다.

추가 인프라가 필요 없다. 퓨리프AI는 기존 영상 감시 인프라(NVR, DVR, 카메라 등)와 원활히 작동하며 추가 온프레미스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

직원 만족도와 고객 유지율이 향상된다. 운영자의 업무 효율성이 개선되며, 이는 직원 만족도와 고객 유지율을 모두 높일 수 있다.

퓨어테크 시스템 CEO 래리 보위(Larry Bowe)는 "수상 경력이 있는 특허 기반 AI 영상 분석 기술을 퓨리프AI SaaS에 통합한 이 AI 기반 SaaS 솔루션은 탁월한 필터링 정확성을 제공하며, 불필요한 경보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이를 통해 중앙 모니터링 조직은 서비스 신뢰성을 강화하고 운영을 원활히 확장하며,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