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시장과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은 점점 더 자동화, AI 통합, 데이터 중심 운영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복잡한 기술적 제약 없이 빠른 솔루션 구현과 비즈니스 민첩성을 강화를 위해 노코드 및 생성AI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기업 넥스트월드(Nextworld)가 자사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의 신규 기능 출시를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조직이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종합 솔루션이다. 재무, 주문 관리, 조달, 재고 관리, 제조와 같은 핵심 비즈니스 영역을 다루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되어 있다.

생성AI로 애플리케이션 생성을 쉽게
AI 및 데이터 중심 인텔리전스 기능 모듈 ‘넥스트월드 인텔리전스(Nextworld Intelligence)’를 강화했다. 생성AI를 활용해 스프레드시트를 애플리케이션으로 변환하거나 처음부터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다.
채팅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동작하는 핵심 에이전트 에드(Ed)는고유한 대화형 보고서를 신속히 생성하고 사용자 맞춤화할 수 있다. 넥스트월드 모바일에 최적화돼 언제 어디서나 AI 에이전트를 활용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의미론적 검색’ 기능 등으로 문서를 검색할 때 단순한 키워드 일치가 아닌 프롬프트의 의미를 이해해 더욱 효율적인 검색을 지원한다.
JD 에드워즈 커넥터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구축
신규 JD 에드워즈(Edwards) 커넥터는 기존 JD 에드워즈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넥스트월드 플랫폼에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 시스템 기능을 확장한다. JD 에드워즈 소스 테이블의 데이터를 넥스트월드의 새 테이블 또는 기존 테이블로 동기화할 수 있다.
넥스트월드의 노코드 비즈니스 룰 작성 도구인 로직 블록스(Logic Blocks)를 사용해 JD 에드워즈 오케스트레이션을 호출할 수 있으며 JD 에드워즈 데이터셋 기반으로 넥스트월드 대화형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다.
UX 개선해 사용자 경험·개발자 생산성 향상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서 UX를 개선했다. 워크플로우 및 비주얼 애플리케이션 빌더 ‘노코드 스튜디오(No-Code Studio)’가 포함된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사용자 경험을 보다 직관적으로 만들고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제조, 생산, 재무, 판매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향상된 기능도 포함한다.
넥스트월드 CEO 카일리 맥베이니(Kylee McVaney)는 “고객에게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성장의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관련기사
- 구버, 1달 만에 약 3만 개 이상 AI 에이전트 생성
- 구글 클라우드, 기업용 AI 솔루션 ‘에이전트스페이스’와 ‘노트북LM 플러스’ 출시
- IT 운영 간소화·효율성·성과 높이는 IT 서비스 관리 솔루션
- [2025년 전망] "엔터프라이즈 기술 8대 트렌드"...혁신과 성장의 기회
- 클라우데라, '엔터프라이즈 AI 에코시스템' 협력사 확대...AI 에이전트 지원 강화
- 몽고DB, AI 애플리케이션 지원 확대...MAAP 협력사 확대
- 이벤트 기반 마이크로 통합으로 ‘애플리케이션 혁신’...성능·신뢰성·민첩성·확장성↑
- 코헤시티, 베리타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보호 부문 통합 완료
- [2025년 전망] AI·ML·클라우드와 동반 성장하는 '커넥터 산업 10대 전망'
- “5분 만에” 상용화 가능한 비즈니스 앱 개발 생성AI...보안성·유연성·확장성 보장
- 생성AI 한계 넘는 ‘문단 검색 API’...정확도·보안↑환각↓
- 중소기업 기술 역량 강화하는 ‘노코드 AI 플랫폼’
- AI 기반 UX 분석 자동화로 디지털 제품 테스트 비용·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