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MSP는 관리 프로세스의 중앙 집중 및 표준화를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와 작업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오류 범위를 줄이며 조직을 확장할 수 있다.

멀티 테넌트는 하나의 인프라를 여러 사용자 그룹(테넌트)이 공유해 비용 효율과 확장성을 확보하는 클라우드 및 SaaS 필수 아키텍처다.

데이터 보안, 거버넌스 글로벌 기업 애브포인트(AvePoint)가 마이크로소프트 관리형 서비스 제공업체(MSP)를 위한 중앙 집중식 멀티 테넌트(Multi-tenant) 관리 전문 SaaS 기업 ‘와이덴틱(Ydentic)’을 인수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애브포인트의 MSP를 위한 멀티 테넌트 관리 플랫폼 ‘엘리먼트(Elements)’를 강화해 MSP의 수익·운영 효율 향상, 확장성 증대 및 보안 중심의 반복 수익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MSP를 위한 자동화, 서비스 관리, 보고 및 데이터 인사이트 기능을 더욱 강화해 IT 환경을 관리, 최적화 및 보호할 수 있는 AI 기반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엘리먼트는 AI 기반 정책 관리 및 자동화 플랫폼으로, 마이크로소프트 365 보안을 강화한다. 여러 사용자 그룹에 걸쳐 보안을 표준화하고, 규정 준수를 시행하며, 사전에 위협을 탐지한다. 

한편, 2017년에 설립된 와이덴틱(Ydentic)은 MSP를 위한 스마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IT 관리 작업 자동화, 프로세스 향상 및 고객을 위한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이 자동화 기반 MSP는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직원들의 정보 격차를 해소할 수 있다.  

와이덴틱 요른 비텐도르프(Jorn Wittendorp) 창립자 겸 CEO는 “MSP는 비즈니스를 관리하고 확장하며 성장시키기 위해 현대적인 기술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라며 “MSP를 위한 최첨단 기술 및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비즈니스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